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 콜린퍼스 조지6세 실화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킹스 스피치
The King's Speech, 2010
2011.03.17. 개봉

장르: 드라마
감독: 톰 후퍼
러닝타임 118분 영국영화

영화 킹스 스피치 배우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을 이끄는 주연배우
콜린 퍼스 - 조지 6세 역
제프리 러쉬 - 라이오넬 로그 역
헬레나 본햄 카터 - 퀸 엘리자베스 역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을 이끄는 조연배우
기어 피어스 - 에드워드 8세 역
제니퍼 엘 - 머틀 로귀 역
마이클 갬본 - 조지 5세 역
클레어 블룸 - 퀸 메리 역
데릭 제이코비 - 아치비숍 코스모 랭 역
티모시 스폴 - 윈스턴 처칠 역
안소니 앤드류스 - 스탠리 볼드윈 역
로저 패롯 - 네빌 챔버레인 역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입니다. 때는 1939년, 세기의 스캔들을 일으키며 왕위를 포기한 형 때문에 본의 아니게 왕위에 오른 버티. 권력과 명예, 모든 것을 다 가진 그에게도 두려운 것이 있었으니 바로 마.이.크! 그는 사람들 앞에 서면 "더더더..." 말을 더듬는 콤플렉스를 가졌던 것! 국왕의 자리가 버겁기만 한 버티와 그를 지켜보는 아내 엘리자베스 왕비, 그리고 국민들도 애가 타기는 마찬가지… 게다가 지금 세계는 2차 세계 대전중! 불안한 정세 속 새로운 지도자를 간절히 원하는 국민들을 위해 버티는 아내의 소개로 괴짜 언어 치료사 라이오넬 로그를 만나게 되고, 삐걱거리는 첫 만남 이후 둘은 기상천외한 치료법을 통해 말더듬증 극복에 도전하게 되는데…

연합군의 비밀무기는 말더듬이 영국 왕?!세상을 감동시킨 국왕의 콤플렉스 도전이 시작된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리뷰 (결말 스포 포함)

영화 킹스 스피치는 조지 6세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왕으로서 치명적인 콤플렉스인 '말더듬이'인 그가 언어치료사 리오넬 로그를 만나 그것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스크린에 담아냈습니다.

살아가면서 우리는 ‘콤플렉스’를 갖고 살아갑니다. 선천적이든 후천적이든 ‘콤플렉스’라는 것은 자기 자신을 위축시키며 그 자체만으로 고민을 낳고 스트레스를 일으키는데요. 심지어 이 콤플렉스를 가지고 ‘나는 왜 이럴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세상엔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그저 완벽한 사람이 아닌 완벽해 보이는 사람들만이 있을 뿐 입니다. 무결점에 완벽해 보이는 이들에게도 숨기고 싶은 콤플렉스가 있기 마련이고 영화 킹스 스피치의 주인공 알버트 왕자 '조지 6세'도 완벽하지 않은 사람중 하나입니다.

영화 킹스 스피치의 줄거리를 살펴보면 자신의 형 다음으로 왕위계승권 2위 왕자이며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있고 타고난 능력과 기질까지 갖춘 '완벽해 보이는 사람'인 알버트는 행복하지 않았는데요. 그 이유는 자신의 오랜 콤플렉스인 '말더듬이' 때문이었습니다. 국가의 리더로써 대중에게 어필해야하는 왕이 연설을 못하고 말을 더듬는 다는것은 최악의 콤플렉스이기에 그는 자신의 콤플렉스를 고치기위해 노력하지만 고된 치료법들도 그를 바꾸지 못했고 계속되는 실패에 그는 지쳐가고 있었습니다.

킹스 스피치의 주인공 알버트 왕자는 콤플렉스에 대해 수동적이었는데요. 어릴적부터 '왕자'로서 완벽함을 강요받으며 살아왔었습니다. 알버트 왕자의 아버지 조지5세는 어린 알버트의 안장다리를 고치기 위해 매번 고통스런 밤을 보내게 하였고 그가 말을 더듬지 않게하려고 '버-버-버-버티'라는 비아냥을 듣고 자라게 하였습니다. 심지어 조지 5세는 영화 첫 성탄절 연설에서 볼 수 있듯이 여전히 알버트에게 호통치며 꾸짖고, 시간이 흘러 한 가정의 가장이 된 알버트 왕자 였지만 아버지의 질책은 현재 진행형이었습니다.

강요와 질책에 의해 수동적으로 살아오게 되면 콤플렉스가 고쳐지기는 커녕 결과가 좋지 않는 것처럼 알버트 왕자 또한 그랬습니다. 왕자로서의 중요한 능력부재와 계속 되는 콤플렉스 개선의 실패, 왕실구성원임에 받는 기대와 강요...이 모든것은 알버트 왕자가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도 남들 앞에 나서지 못하는 주변인으로 만들었으며 왕으로서 무책임한 형의 문제를 알고도 형과 왕족의 그늘 아래 묻혀 조용히 살고 싶게끔 했습니다. 역사책에 의하면 조지6세는 손에 꼽히는 훌륭한 국왕이라고 하는데 영화 초반부 알버트 왕자의 모습에선 그러한 리더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런 조지6세에게도 특별한 일이 생겼는데요. 바로 자신의 마음을 터놓을 '친구'가 생긴것이었습니다. 아내 엘리자베스가 소개한 언어 치료사인 '리오넬 로그'는 그의 생애의 첫번째 친구이자 치료사였습니다. 대뜸 왕자인 자신에게 '버티'라는 애칭을 부르고 동등한 위치에서 마주하겠다며 터무니없는 방식으로 접근하는 로그를 거부했던 알버트지만 점차 그에게 신뢰를 보이며 마음을 열게됩니다. 이전 치료사들과는 달리 로그는 요법에 의한 치료보다 알버트의 마음속 깊은 트라우마와 콤플렉스에 원인 대해 듣길 원했으며 사생활에 엄격하고 자존심이 강했던 '왕자' 알버트도 자신이 자발적으로 대화를 나누기위해 로그를 찾아가게 됩니다. '의사와 환자''왕족과 평민'사이를 허문 진실된 우정을 나누며 그와 동시에 누군가의 강요가 아닌 자신이 선택한 방법으로 콤플렉스 개선에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는 알버트. 로그와 함께한 시간이 길어질수록 그는 변하고 있으며 콤플렉스와의 싸움은 그에게 있어 더이상 혼자만의 싸움이 아니었습니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알버트는 중요한 연설을 앞두고 리허설 연습을 가지려 하는중 대주교의 뒷조사에 의해 로그가 인정받은 전문가가 아님을 알게되지만 지금 그는 로그가 자격증이나 학위를 가진 유능한 의사나 'DR.로그선생'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지금 자신에게 필요한건 수많은 의사와 유능한 선생이 아닌 나를 변화시킨 단 하나의 친구였습니다.

영화 중간중간 연설장면마다 항상 관객들을 조마조마하게 만든 그의 말더듬기가 영화가 끝나고 난 뒤에는 더이상 걱정되지 않는것은 리오넬이라면 믿고 맡길 수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영화 킹스 스피치는 후반으로 접어들고 알버트가 '조지6세' 새로운 영국의 왕이 되었지만 아직도 그의 말 더듬기는 도저히 개선될 기미가 보여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첫 연설장면 때까지도 그는 말을 더듬습니다만, 그의 친구와 함께한 첫 연설은 성공적이었고 이 감동적인 연설을 들은 전시상황속 국민들은 국왕 조지6세의 연설에 힘을 얻고 궁앞으로 나와 새로운 국왕의 가족을 환영했습니다. 이 모든것은 그의 친구 리오넬 로그가 늘 그의 옆에 있었기에 가능했는데요. 연설을 끝마치고 박수를 받으며 나오는 그에게서 더이상 불행한 말더듬이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고 앞으로 수없이 많을 연설에 두려워하며 고민하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렇게 왕이 되었습니다.

영화 킹스 스피치를 다시 돌아보면 초반부 알버트 왕자에게있어 '필요한 것' 이란 무엇이었을까요 ? 이 영화를 보다보면 그에게 필요했던 것은 '스피치'나 '자신감 , 용기' 따위가 아니라 '마음을 터놓을 친구'가 아닐까요? 자신의 어릴적 트라우마와 치명적 콤플렉스는 노력한다고 잊을수 있는것도, 수많은 요법으로 치료한다고 개선되는것도 아니었습니다. 고독하고 지처있던 그에게 필요 했던건 자신의 마음을 털어놓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해 줄 친구였고 치료내내 이 둘은 '의사와 환자'가 아닌 그저 여느 친구사이와 다를바 없습니다. 아버지, 가족, 취미, 슬픈기억, 사소한 이야기 들을 나누며 때론 서로에게 언성을 높여 싸우기도 하지만 곧 서로를 이해하고 화해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둘 사이 우정이라는 이름의 진실된 치료만이 알버트를 치유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는 조지6세와 리오넬 로그를 비추며 관객들에게 우정에 대한 메세지를 줍니다. 항상 마음속 깊은 상처와 외적인 콤플렉스로 고독해했던 알버트 왕자가 후에 위대한 국왕 조지6세가 될 수 있게한 리오넬 로그와의 진실된 우정을 비추어 서로의 소중한 우정이 이러한 위대한 결과를 낳을 수 있음을 보여주었고, 동시에 내가 가진 주변에 작지만 소중한 인연을 다시금 돌아보는 계기가 되게 할 좋은 영화가 아닌가 합니다.

또한, 영화 킹스 스피치 작품 자체도 좋았지만 배우들의 연기도 영화에 힘을 더했습니다.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차지한 콜린 퍼스의 연기는 압권이고 캐리비안의 해적에서 이미 익숙한 배우인 제프리 러쉬도 정말 좋았습니다. 영화는 세계대전 전후 영국을 무대로 하지만 스케일을 키운것이 아닌, 둘 사이에 소소한 우정 드라마를 보여줬으니, 부담없이 가족이나 친구 , 연인 그 어느 누구와 보아도 괜찮을 좋은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평론가 영화평가 후기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평론가들은 과연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을 본 평론가 평점: 6.95점
아래에서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에 대한 평론가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을 접한 김도훈 기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에 대해 “오스카 남우주연상에 전혀 이의없다.”라 평하였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는 결말을 보니 나 역시 [킹스 스피치]가 [소셜 네트워크]보다 나은 영화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다만, 오스카상을 받을만한 웰메이드 시대극이라는 건 분명하다(꼭 작가주의적으로 뛰어난 영화가 오스카를 받는 건 아니라는 사실을 우리 모두 잘 알고 있지않은가). 한치의 틈도 없이 잘 짜인 각본과 프로페셔널한 배우들의 연기, 이 정도면 관객으로서는 충분한 호사다. 게다가 여기에는 콜린 퍼스의 우아하고 능란한 연기가 있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을 접한 이형석 기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에 대해 “가벼운 코미디, 재미있는 휴먼드라마”라 했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은 등장인물들의 개성을 잘 구축하고, 군살없는 이야기를 보여주며, 배우들의 연기가 잘 어우러진 영화다. 균형과 중심이 잘 잡혀있지만, 그만큼 특출나게 두드러진 장점은 없는 영화라는 말이기도 하다. 아카데미가 한 것처럼 작품상과 감독상, 주연상 등을 고루 받을 정도의 깊이있는 걸작이라고는 하기 어려울 것같다. 콜린 퍼스의 호감과 호연이 작품 전반을 두루 감싸고 있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을 접한 허지웅 칼럼리스트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에 대해 “유려하지만.”이라 했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은 영화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이 스스로도 상 받을만한 작품이라는 걸 안다는 듯 도도하고 말끔하며 유려한 만듦새지만 아카데미 상찬에 비하면 패기와 유기적인 생동감이 아쉽다. 이를테면 제시 아이센버그는 여전히 지구에서 가장 젊은 억만장사처럼 보이지만, 콜린 퍼스는 영화 상영 중에조차 말을 더듬는 왕자처럼 보이지 않는다는 말씀.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을 접한 이지혜 기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에 대해 “자극적인 이야기, 어지러운 영상에 지쳤다면”이라 말을했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은 제 8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각본상을 수상한했는데 이에 대해 떠드는 목소리들은 높기만 하다. 그러나 정작 조지 6세(콜린 퍼스)의 연설을 담은 영화는 조용하다. 목소리를 높이는 법 없이 왕과 그의 말더듬증을 치료하는 라이오넬 로그(제프리 러쉬)가 서로를 친구로 부르기까지를 담담하게 술회한다. 특별한 클라이막스 없이 시련을 극복하는 주인공을 정석대로 옮겨 놓은 [킹스 스피치]. 어쩔 수 없이 아카데미에서 작품상까지 받을 만한 작품인가에 대해서는 고개를 갸웃하게 된다. 그러나 자신을 깨고 나오는 이의 의지와 그를 돕는 담백한 우정을 얘기하는 영화의 목소리는 낮지만 넓게 퍼지는 울림을 가진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영화평가 후기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누리꾼들은 과연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을 본 네티즌 평점: 8.30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관람객 수: 808,908명
아래에서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에 대한 누리꾼들의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은 콜린퍼스 연기가 정말 압도적 입니다. 신선한 충격 그 자체. 왜 이제서야 봤는지..이 영화를 볼까 망설이시는 분이 계시다면 지금 바로 보세요!!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에서 헨리 6세에 대한 콜린퍼스 연기는 극에 달할 정도로 세심하게 표현하였다. 영화는 헨리6세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다 보여주지 않으나, 마지막 장면을 통해 그가 자신의 트라우마를 이겨내고, 좋은 왕으로 거듭났다는 것을 표현하였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에는 잔잔한 우정과 끈기, 그리고 사랑 이 모든게 다 있었어요. 호불호는 장담 못하지만 저는 좋았네요.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에 대한 내용을 알고 봐서 그런지 몰라도 재미는 약간 떨어졌다.. 근데 재미보다는 그때의 역사.왕실를 잘 보여준 작품이고 콜린퍼스 의 연기는 정말 일품이였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은 한 왕의 대한 이야기일뿐 아니라 한 인간 그리고 나 자신 우리 모두에 대한 이야기네요. 누구나 가진 열등감, 강처, 억압..그리고 그것을 직면하고 극복해가고 찾아가는 과정과 성장. 울었습니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에서 콜린퍼스가 너무 완벽하게 연기를 해서 자막으로 설명해줄때 감동받아 울컥했다. 명배우의 명연기. 라이오넬이 정말 멋있는 사람이었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은 명작입니다.극복에 관한 영화를 찾던중 우연찮게 보게되었는데, 국왕으로서가 아닌 인간 조지6세로서 처한 상황 속에서 자신의 치부조차 이겨내며 국민들과 역경을 이겨낸 그 한걸음 한걸음이 왕 자체로써의 권위보다 위엄으로서 다가왔습니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을 보는데 마지막에 나도모르게 웃음을 짓게된다. 초반부의 개그요소들도 재밌었고 마지막 연설때는 마치 내가 연설을 하는듯 몰입되었다. 재밌게 본 영화.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은 말더듬이 말막힘 가지고 있는분들에 대한 최고의 영화이고보는내내 너무 나와 똑같아서 보면서 슬픔을 많이 느끼고 안타까움도 많았지만 보는내내 할수있다는 생각과 자신감을 얻은거같아 너무 좋았다 열심히 나도 고쳐서 평범하게 말하고 싶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은 어느 하나 튕겨나가지 않고 고요하지만 결속력을 가지고 힘차게 흐름을 이어나간다. 베토벤의 음악과 첫 전시 연설 장면은 진정 위대한 자가 어떤 자인지 명백히 보여준다. 이 영화야말로 깊이있고 위대한 명작이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에서 뜻하지 않은 짐을 지게 되고, 자신의 장애와 싸워나가는 조지 6세의 모습을 보다 보면 뭉클하다. 그걸 완벽하게 연기해낸 콜린 퍼스도 대단하고. 라이오넬과 조지가 보낸 함께 보낸 시간은 두 사람 모두에게 값진 경험이었을 것이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이었습니다.

영화 킹스 스피치 줄거리 결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