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 김래원 원진아 진선규 최귀화 윤계상 마동석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Long Live the King, 2019
2019.06.19. 개봉

장르: 액션, 드라마
감독: 강윤성
러닝타임 118분 한국영화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배우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을 이끄는 주연배우
김래원 - 장세출 역
원진아 - 강소현 역
진선규 - 조광춘 역
최귀화 - 최만수 역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을 이끄는 조연배우
최무성 - 황보윤 역
주진모 - 소팔 역
임형준 - 한만섭 역
유희재 - 짱구 역
마동석 - 광주 불곰
윤계상 - 음주단속경찰
정원중 - 우민당 대표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감상포인트

1. 살아 숨 쉬는 목포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영화의 배경이 되는 목포를 규모감 있고 생동감 있게 담아내고자 했다고 합니다. 특히 프로덕션 단계에서 3개월이란 긴 시간 동안 지속적인 접촉과 설득 끝에 6개 관계기관의 협의를 받아 진행된 목포 대교 버스 사고 장면은 버스와 크레인, 선박 섭외까지 거대한 스케일을 담아내며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또한 탁 트인 목포 대교 위에서 펼쳐지는 급박한 사고 현장 장면은 역대급 볼거리를 완성시켰습니다. 제작진은 스크린 속에 사고 장면의 생동감과 스케일을 그대로 담기 위해 목포 대교뿐만 아니라 고양 아쿠아 스튜디오, 인천 영종도까지 총 세 곳에서 장장 일주일에 걸쳐 로케이션 촬영을 진행했는데요. 이렇듯 제작진들의 심혈을 기울인 노력 끝에 완성된 장면은 생사의 기로에 선 ‘세출’이 추락하는 버스에서 목숨을 걸고 시민들을 구하는 영웅적인 면모를 제대로 보여줌과 동시에 스펙터클한 재미를 선보였습니다.

2. 치열했던 선거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선거 유세 장면은 치열했던 선거 현장의 생동감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촬영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유세 트럭은 물론 각 후보의 정당별 맞춤 유니폼과 선거 포스터까지 심혈을 기울여 제작했으며, 실제 목포 시민들까지 엑스트라로 섭외해 완벽한 선거 유세 칼군무까지 선보였는데요. 특히 실제 유세 현장을 방불케 했던 선거송은 ‘최만수’의 보좌관 ‘한만섭’ 역의 배우 임형준이 직접 불렀다는 후문이 있었습니다. 과거 트로트 음반을 발매했던 그의 노련함이 담긴 선거송은 ‘세출’과 ‘만수’ 사이에 벌어지는 치열한 선거판과 절묘한 합을 이루며 색다른 즐거움을 전했다. 각고의 노력 끝에 완성된 선거 장면은 관객들에게 쫄깃한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3. 뜨거웠던 사람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초특급 오락 영화를 만들기 위한 배우진과 제작진들의 노력도 빛을 발했는데요. 강윤성 감독은 시나리오 각색 작업 동안 목포에 머무르며 목포의 분위기를 현실감 있게 구현했으며, 배우들은 촬영 스케줄이 없는 날에도 최대한 목포에 지내며 작품에 집중했다고 합니다. 제작진 또한 완벽한 작품을 완성해내기 위한 열정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철저한 시나리오 분석을 바탕으로 ‘세출’에게는 진정성을 느낄 수 있는 톤 다운된 수트와 셔츠를, ‘소현’과 선거캠프 인물들은 단정한 모노톤의 의상을 선택했고, 라이벌 조직 보스인 ‘광춘’에게는 ‘세출’과의 차별성을 주기 위해 그린 컬러나 와인 컬러 등 화려한 색감의 의상을 사용했는데요. 반대로 ‘만수’는 깔끔하고 전형적인 국회의원 의상으로 설정하며 각 캐릭터들의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의상들로 개성을 살렸습니다. 배우들 또한 액션을 위해 몸을 사리지 않았다. 합이 중요한 장면들을 위해 바쁜 스케줄에도 수십, 수백 번의 연습을 통해 완벽에 가까운 장면을 완성했다. 이렇게 완성된 장면들이 모여 강윤성 감독 표 액션의 진수를 보여줌으로써 극의 재미를 더하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입니다. 거대 조직의 보스로 거침 없이 살고 있는 ‘장세출’은 철거 용역으로 나간 재건설 반대 시위 현장에서 만난 강단 있는 변호사 ‘강소현’의 일침으로 그녀가 원하는 ‘좋은 사람’이 되기로 마음 먹는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새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던 ‘장세출’은 우연히 버스 추락 사고에서 온 몸으로 시민을 구하며 일약 목포 영웅으로 떠오르게 되고,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국회의원에 출마하게 된다. 발로 뛰며 점점 시민의 마음을 움직인 ‘장세출’의 입지가 높아지자, 목포에서 3선을 노리던 반대파 후보 ‘최만수’는 ‘장세출’을 눈엣가시로 여기고 그를 저지하기 위해 ‘장세출’의 라이벌 조직 보스 ‘조광춘’과 손을 잡고 음모를 계획하는데…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리뷰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의 대략적인 줄거리를 보면 깡패 두목이었던 장세출(김래원)은 강제철거 용역을 하다 강소현(원진아)를 만나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장세출(김래원)은 강소현이 말한 ‘좋은사람’이 되기 위해 한때는 깡패출신이었지만 청와대까지 갔고, 현재는 봉사활동을 하며 좋은사람이라 불리는 황보윤(최무성)을 찾아가게 됩니다. 거기서 장세출은 황보윤이 하는 식당을 맡아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장세출에 대한 주변 상인들의 시선은 용역 일을 했기 때문에 좋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러다 버스가 다리에 부딪혀 추락하는 큰 사고가 일어나게 되고, 그 버스에 타고 있던 장세출은 시민들이 모두 탈출할 수 있게 도와주고 정신을 잃은 기사님과 함께 나오다 같이 바다에 빠지게 되어 구조 되었습니다. 이 사건에서 블랙박스 덕분에 장세출은 상인들과 언론에서 주목을 받게 되었고, 황보윤 대신 국회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라이벌이 있었죠. 바로 3선을 노리는 우리민주당 최만수(최귀화) 의원인데요. 그리고 그와 손잡은 조폭 조광춘(진선규). 조광춘은 최만수가 스카이라운지를 하나 주겠다하여 일을 받았습니다.

그 후 조광춘은 강소현을 납치했는데요. 도박을 좋아하는 짱구를 이용해 광춘이가 소현이를 데리고 있는 장소를 알아내 도망나오는 소현과 마주치게 됩니다. 이런 장면은 목표 손의원님 상황과 거대 건설사들 대치되는 이야기도 좀 녹여져있는 듯 한데요. 방송언론 미디어 SNS 현황도 재미나게 잘 표현되어 현대상이 반영된 듯합니다. 결과적으로 장세출은 당선이 되었고 최만수는 패배해서 차안에서 양주 병나발을 불게 되죠. 윤계상은 앞에서 음주단속을 하는데말이죠.. 그리고 강소현과 잘됩니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드라마틱한 설정부터 생동감 있는 캐릭터, 규모감 있는 스케일, 그리고 다채로운 볼거리가 많은 오락 영화인데요. 주인공 ‘세출’이 오로지 ‘좋은 사람’이 되겠다는 일념 하에 목포 영웅이 되고, 선거까지 도전하는 모습은 혼란스러운 정세와 맞물려, 답답함을 느끼고 있을 사람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선사했습니다. 곳곳에 숨은 유머와 좋아하는 배우들의 대거 등장으로 재미있게 봤습니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평론가 영화평가 후기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평론가들은 과연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을 본 평론가 평점: 5.00점
아래에서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에 대한 평론가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을 접한 정유미 기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언제 적 영웅이세요?”라며 혹평하였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는 결말은 원작 웹툰은 목포 건달이 대통령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린 정치 드라마다. 측은지심을 가진 인물이 사랑과 우정을 계기로 정치의 길에 들어서는 이야기는 현실 정치와 맞물려 설득력을 얻었다. 반면에 영화는 정치색을 대폭 줄이고 순정 로맨스와 조폭 코미디를 버무린 전형적인 오락 영화에 가깝다. 강윤성 감독은 전작 <범죄도시>(2017)의 여세를 몰아 정공법의 상업 영화를 완성했다. 재밌게 만들겠다는 소기의 목적은 어느 정도 달성하지만 원작이 지닌 색깔과 캐릭터의 개성이 휘발되면서 시대에 뒤떨어진 조폭 영화의 그늘에 머물고 만다. 캐스팅도, 배우들의 연기도, 카메오 기용도 나쁘지 않은데 순박함만 남은 사랑꾼 건달의 갱생기는 민심을 끌어들이지 못한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을 접한 심규한 기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에 대해 “착함과 순진함 그 사이?”라 했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은 착한 조폭의 순정과 열정. 그리고 조폭보다 더 나쁜 사람들. 이쯤 되면 재료만 봐도 맛을 알 것 같은 전형적인 이야기지만 폭력적인 설정은 줄이고, 현실 정치의 색깔을 양념 삼아 색다른 영화를 만들어 냈다. 익숙한 설정들을 안전하게 사용하되 인물들이 가진 각자의 개성을 최대한 뽑아낸 연출이 오락 영화의 강점을 살린다. 착함과 마냥 순진함 사이에 서서 위태롭게 긴장을 유지하는 좋은 말로 순수한 영화.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을 접한 이화정 기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에 대해 “조폭 시리즈의 귀환을 보는 듯, 이번엔 조폭 순정 멜로”라 했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은 조직의 보스에서 목포 시민의 영웅이 된 한국형 히어로 장세출의 ‘괴력’은 강윤성 감독의 전작 <범죄도시>에서 정의를 행하는 마동석의 맨손 액션의 연장선처럼 보인다. 전작의 징글징글한 폭력의 도시에서 뚝 떨어진 친근하고 정감 있는 분위기. 조폭이 국회까지 가는 설정은, 조폭이 학교로, 절로 가서 펼치던 ‘조폭 코미디’의 귀환을 연상시킨다. 익숙한 설정이 주는 친근함 한편으로 진부함도 예상되는 지점. <범죄도시>의 기획이 액션 장르에 불러온 신선한 설정들을 돌아보면 다소 아쉽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영화평가 후기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누리꾼들은 과연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을 본 네티즌 평점: 7.54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을 본 관람객 평점: 8.60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관람객 수: 1,094,404명
아래에서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에 대한 누리꾼들의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에서 김래원 원진아의 알콩달콩한 캐미 ㅋㅋ 그리고. 남자로써 김래원 충분히 대리만족을 시켜주었다. 상대편. 진선규도 범죄도시에서도 느꼈었지만. 이번에도 진짜 연기 잘하는거같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은 재미는 있는데 스토리가 너무 뜬금없다. 여주인공 활용도 맘에 안 든다. 그냥 남주인공이랑 계속 러브라인만 넣고 뜬금없이 납치됨. 이럴 거면 캐릭터 왜 넣은 건지... 변호사인데 활용이 너무 아쉽다. 대충 보고 웃어 넘길 만한 영화.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은 개연성이라곤 없음,, 웹툰본사람들은 이해가될런지몰겠지만, 뜬금없이사랑에 빠지고 뜬금없이 조폭그만두겠다는김래원, 아무갈등없이 따르는부하들, 뜬금없는후계자인정, 뜬금없이 국회의원진출 ,뜬금없이 합당, 뜬금없는 선거이김,,보는내내 한숨쉬었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에서 초반은 조금 지루한 감이 없지 않았는데요. 후반에는 나름 재미있었지만, 엄청난 몰입감이나 감동을 주지는 않았습니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을 보고 여주인공이 뺨때려서 사랑에 빠졌다고 욕하는 사람 많은데 실제 웹툰에서도집회에서 여주가 술취해서 행패부리는 남주 뺨때리면서 뭐라하는 박력에 남주가 반해서 깡패접고 여주가 요구하는대통령되겠다 함. 원작이 더 개연성없지만 재미는 있음. 오히려 영화가 남주가 여주에게 반하는 스토리를 더 잘 짜낸거 같은데 웹툰엔 없는 코믹적인 부분도 잘 넣었고 정치인이 되는 과정과 친구가 죽는 신, 여주 납치신 등 모두 원작과 동일함.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을 보고 미화시킬 필요는 없지만, 김래원이 잘 할수 있는 역할이었네요. 하지만 착한깡패가 한국영화에 지속 등장하는 이유는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도 일단 재밌게 잘 보았어요.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은 우리나라 정치인을 풍자한 것이 정확했어요. 흥행해서 우리나라 국회의원/검찰의 민낯을 국민들이 알았으면 좋겠어요.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을 보고 초반에 반하는 설정이 뭐지? 싶었는데 맨마지막에 설명해주네요~ 그냥 초반에 알려주는게 더 몰입에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어 그게좀 아쉬웠지만, 김래원은 역시 갓래원♡♡ 생각보다 넘 재밌었어요 ㅎㅎ 최귀화 진선규님 짱임ㅎㅎ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은 원작의 분량을 영화 한편으로 만들기 힘들거라 생각했는데 영화 고유의 결을 가지면서도 영리하게 잘 각색한 수작이네요.지역감정과 진영논리로 권력을 유지하려는 자들과 그에 휘들리는 자들의 억지 논리에 가라 앉지 않을만큼 잘 뽑아줘서 고마워요!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은 끝까지 유쾌한 영화~~~엔딩부분 다같이 노래부르며 끝나서 재미있었고요 연기를 이렇게 실감나게 해주신 배우님들께 존경의 박수 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사투리로 구수하게 영화만들어주셔서 좋았습니다. 소장판 구매욕심이 생기네요.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은 좀 무거운 느낌이 날까봐 걱정됐는데 웹툰을 모르시는분들은 약간 감정선부분에서 이해가 안되실수 있을거같아요.그런부분이 좀 아쉬워요~ 세세하게 묘사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적은듯해요~ 배우분들 한분한분 연기력이 너무 좋고 정말 즐겁게 촬영했던게 마지막 컷에서 느껴지네요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은 영웅이 없는 시대에 영웅을 만들어 대리만족을 느끼게 하는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영웅은 목포라는 도시에서 벌어지는 범죄 액션 정치드라마로 보이지만 사실은 이시대가 안고 있는 여러가지 문제점을 유쾌한 순발력으로 잘 풀어헤친 오락영화쯤으로 보면 좋겠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이었습니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줄거리 결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