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 S.W.A.T. 사무엘L.잭슨 콜린파렐 제레미레너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S.W.A.T. 특수기동대
S.W.A.T., 2003
2003.09.26. 개봉

장르: 액션, 스릴러, 범죄
감독: 클락 존슨
러닝타임 117분 미국영화

영화 S.W.A.T. 특수기동대 배우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주연
사무엘L.잭슨 - Sgt. 댄 혼도 하렐슨 역
콜린파렐 - 짐 스트리머 역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조연
미셸 로드리게즈 - 크리스 산체스 역
조쉬 찰스 - T.J. 맥케이브 역
브라이언 반 홀트 - 마이클 박서 역
제레미레너 - 브라이언 갬블 역
올리비에 마르티네즈 - 알렉스 몬텔 역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입니다. S.W.A.T. 특수기동대의 뛰어난 멤버인 짐 스트리트(콜린 패럴 분)는 테러 진압중 파트너 갬블의 실수가 문제가 되어 팀에서 방출, 강등당한다. 실의에 빠진 그에게 실력파 요원 혼도(사무엘 잭슨 분)가 새롭게 조직하는 팀에 스카웃 제의를 건내고, 짐은 S.W.A.T. 최초의 여자멤버 산체스를 비롯한 5명의 정예멤버는 인간의 한계를 넘나드는 지옥의 트레이닝을 거쳐 사상 최고의 특수조직으로 거듭나게 된다.

S.W.A.T. 팀은 미국에 잠입했다 체포된 악명높은 마약상 알렉스(올리비에 마르티네즈 분)의 탈출을 막아내며 쾌거를 이루는 듯 보인다. 그러나 알렉스는 방송을 통해 누구든지 경찰의 손아귀에서 자신을 탈출만 시켜주면 1억달러를 지불하겠다고 선포하고, LA는 곧바로 보상금을 노리고 전국에서 몰려든 수많은 갱스터 조직의 타겟이 되며 통제불능의 위기에 빠진다. 옛동료 갬블까지 가세, 예측할 수 없는 적들과 누구보다 S.W.A.T.을 잘 아는 적에게 둘러싸인 위기 속에 S.W.A.T. 팀의 불가능한 임무가 시작되는데.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영화 S.W.A.T. 특수기동대 리뷰(결말, 스포)

언제나 사건은 자신의 가치를 남들이 알아주길 바라는 욕심에서 비롯된다. 인질사건은 성급한 판단으로 인질을 구했지만 인질을 부상당하게 만들어 경찰직을 그만두게된 동료와의 한판 전쟁으르 벌인다는 내용이다... 액션으로 본다면 별다를게 없지만 1얼달러에 흔들리는 인간의 모습에서 또는 경찰의 모습에서 박봉에 수고하는 그들의 생활을 상대적으로 느낄수 있지 않았나 싶다. 영화 보는 내내 숨 가쁘게 움직이는 S.W.A.T.의 일상을 스릴있게 본 영화였다.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전체적인 줄거리를 살펴보자

LA 경찰 S.W.A.T.팀이 은행에서 발생한 인질극 상황에 투입이 되는데요. 최고의 콤비 스트리트와 겜블도 이 작전에 투입되었습니다. 갬블은 은행 내부로 성공적으로 침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상황이 여의치 않자 망설임 없이 인질의 어깨를 관통시켜 범인을 쓰러뜨리면서 상황을 조기에 종결시켜버립니다.

경찰 입장에서 전략적으로 보면 누가 봐도 신의 한 수였고 갬블은 오늘 작전의 영웅이었는데요. 하지만 총상을 입은 인질이 거액의 손해 배상 청구를 하자.. 그들의 상관 풀러는 두 사람이 책임지고 S.W.A.T.팀에서 떠나길 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S.W.A.T.의 대장은 최고의 요원인 이 두사람을 쫓아내기에는 아까운 인재라 판단하여 당분간 자숙 차원으로 총기 관리 부서 쪽에 일하게 하는 것으로 무마시켰습니다. 하지만 자존심이 상한 갬블은 경찰을 떠나고, 스트리트는 굴욕적이지만 남기로 하게 됩니다. 이 계기로 갬블은 스트리트를 배신자로 취급합니다.

스트리트가 총기 관리 부서에서의 임무에 충실하며 후일을 기약하고 있던 중, 전설적인 교관 혼도가 스왓팀으로 복귀하는 일이 생깁니다. 상부에서는 혼도에게 팀원을 선택할 권한도 주며 최정예 팀을 만들길 원했고, 혼도는 숨은 보석인 스트리트에게 주목합니다. 한편, 인터폴에서 수배중인 마약상 몬텔이 입국하였습니다. 이 몬텔은 이미 자기 아버지를 죽이고 조직을 접수한 상태였고, 아버지의 수족들도 제거하며 순식간에 미국 쪽 조직도 접수해 버린다. 하지만 너무 싱겁게 드라이브 나갔다가 경찰에 체포됩니다. 차에 미등이 깨져 있어서 경관이 차를 세웠는데, 차량 조회를 해보니 수배범의 이름으로 등록된 차량이었고, 경관은 이 남자가 세계적인 거물이란 것도 모른채 신분이 불확실하다는 이유로 일단 체포한것이었습니다.

혼도는 스트리트를 운전 기사 삼아 데리고 다니며, 적절한 후보들을 물색하고 다니는데요. 정의감 넘치는 케이, 여자라는 이유로 매번 물먹었던 산체즈, 그리고 기존 스왓팀인 맥케이브와 박서가 선택되었고, 마지막으로 스트리트도 팀으로 같이 할것을 제안 받지만, 풀러는 스트리트와 산체즈를 스왓에 받아들이는걸 영 탐탁치 않게 여겼지만, 결국 혼도는 자신의 경력을 걸고 두 사람을 팀원으로 받아들여 특훈 하기 시작합니다.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특훈을 받은 스트리트 등은 교관인 혼도로서도 만족스러운 실력으로 성장하였고, 여객기 납치 상황으로 공식적으로 시험을 받게 됩니다. 스트리머 등은 팀원 중 하나인 산체즈가 여자라 체구가 작다는 점을 이용 다른 팀은 생각치도 못한 전략을 구사하여 신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

우연히 술집에서 마주친 갬블은 스트리트가 다시 S.W.A.T.으로 복귀한 것을 보고 질투하며 배신자 취급하는데요. 한편, 몬텔이 인터폴에서 수배중인 위험 인물이란 사실이 밝혀지면서 연방 교도소로 이감이 결정됩니다. 몬텔은 부하의 도움으로 이송 중에 탈출을 시도하지만, 연락을 받고 출동한 스왓팀으로 인해 탈출이 무산되고 맙니다. 메스컴을 타게 된 몬텔은 자신을 구해주면 1억불을 주겠다고 선포하였고, 이 소식을 접한 LA의 범죄자들은 술렁이기 시작한다. LA 경찰은 위험을 감수하지 않기 위해 몬텔을 헬기로 옮기려 했으나 갬블의 공격으로 헬기가 격추되어 시도조차 못한다.

영화 S.W.A.T. 특수기동대 결말

혼도는 범인이 누군지 확인하기 전까지 당분간은 몬텔을 그냥 구치소에 가둬두길 원했지만, 상부의 압박을 받은 풀러는 지금 당장 시행을 원했는데요. 결국 스왓팀은 지상으로 미끼를 보내고, 지하 비밀 통로로 몬텔을 옮기는 작전을 펼치게 된다. 지상으로 보낸 미끼팀에서 부나방처럼 달려드는 범죄자들에 의해 희생자가 발생하긴 했지만 작전은 무사히 성공하는 것만 같았는데요..

하지만, 배신자 멕케이브가 갬블과 공모한 사실이 밝혀지며 기습을 받아 박서가 총에 맞아 쓰러지고 몬텔은 탈출하게 됩니다. 스트리트는 갬블을 쫓지만 간발의 차이로 지하철에서 놓치게 되었고, 어찌어찌 양쪽 역 입구를 봉쇄한채 지하철을 세우지만 갬블은 복잡하게 얽힌 터널을 통해 탈출한 뒤였습니다. 스트리트 등은 아무런 외부 지원도 없이 자신들의 힘 만으로 갬블 일당을 쫓기 시작했고, 이들이 터널을 지나느라 외부와 전혀 연락을 취하지 못한 사이 나머지 경찰들은 헛다리 짚어 공항만 봉쇄하는 만행을 저지른다.

실제로 갬블 일당은 소형 전세기를 탈취해 널직한 대로가 있는 다리 위해 착륙시키려한다. 스트리트 등은 일단 비행기가 이륙하고 나면 인질들이 죽은 목숨이라 예상되었기에 어떻게든 이륙을 막으려 들었고, 차로 이륙하는 비행기에 부딪히는 모험을 한 끝에 비행기를 막아선다. 애초에 멕케이브는 돈 때문에 배신을 했지만 동료들이 희생되는건 원치 않았는지 박서가 중태지만 위기는 넘겼다는 말을 듣곤 안도하며 자살하고, 갬블은 스트리트와 몸싸움 끝에 살해 당한다. 스트리트 등은 이런 사고를 당했음에도 불구 체포한 몬텔을 연방 교도소에 넘기고 돌아옴으로써 임무를 완수한다. 복귀하면서 한때의 여유를 즐기는 듯 했으나, 또다시 사건이 발생하자 바로 또 출동하는 이들이다.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영화평가 후기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누리꾼들은 과연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을 본 네티즌 평점: 7.13점
아래에서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에 대한 누리꾼들의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은 적당한 반전에 무난한 스토리, 괜찮은 액션과 센스 있는 음악이 곁들여진 끝내주는영화. 액션영화가 지루하지 않다는 점에서 의리를 지킨 멋진 작품이다.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은 말그대로 swat, 경찰특공대에 이야기가 가득히, 그리고 예상가능하게 흘러간다. 그 어떤 감흥이나 성취없이 그저 평이하게 흘러가는 경찰들의 이야기가 흥미롭기는 어려울 느낌. 배우들과 액션을 보는 눈요기 정도에서 만족하련다.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을 보고 생각해봤다. 살아가는데 턱없이 부족한 돈 때문에 검은 유혹에 흔들려 본 적 없다면 정말 착한 사람이다. 월급만으로는 늘 돈이 부족하다. 돈 좀 챙겨주면 대신 할 사람 얼마든지 구할 수 있다. 돈 때문에 친구 사이에 배신하는 건 비일비재하고 사람 죽이거나 폭행하는 것도 다 된다. 돈 있으면 범죄 형량도 줄일 수 있는데 싫어할 사람 있겠냐. 부자 대신에 감옥 갈 경우 1년에 1억씩 주겠다고 하면 서로 나서지 않을까. 그만큼 없는 사람들이 먹고 살기 힘들다는 뜻이다.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은 전형적인 권선징악형 영화다. 처음부터 영화의 결말을 어느정도 예상할 수도 있고 시나리오가 엉성하기도하다. 세계적 범죄자가 붙잡히는 과정은 동네 깡패가 잡히는 것보다 허무하다. 하지만 시원시원한 액션들은 볼만하다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은 미국영화답게(?) 시원하게 총질해대는 장면은 보는 내내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 그리고 그걸빼면 딱히 남는것은 없는 듯. 주고자하는 교훈은 친구를 잘 만나자와, 나쁜 놈은 영원히 나쁜 놈이다. 마지막으로 겉모습에 신경을 많이 쓴 놈을 잘못 믿다간 뒷통수 맞을 수 있다 정도?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이었습니다.

영화 S.W.A.T. 특수기동대 줄거리 결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