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차이나타운(2014) 줄거리 결말 / 김혜수 김고은 엄태구 주연

영화 차이나타운(2014)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차이나타운
Coinlocker Girl, 2014
2015.04.29. 개봉

장르: 범죄, 드라마
감독: 한준희
러닝타임 110분 한국영화

영화 차이나타운 배우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주연배우
김혜수 - 엄마 역
김고은 - 일영 역
엄태구 - 우곤 역

  영화 차이나타운 조연배우
박보검 - 석현 역
고경표 - 치도 역
이수경 - 쏭 역
조현철 - 홍주 역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입니다. 지하철 보관함 10번에 버려져 이름이 ‘일영’ (김고은)인 아이. 아이는 오직 쓸모 있는 자만이 살아남는 차이나타운에서 ‘엄마’ (김혜수)라 불리는 여자를 만난다. 엄마는 일영을 비롯해 쓸모 있는 아이들을 자신의 식구로 만들어 차이나타운을 지배한다. 돈이 되는 일이라면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는 엄마가 일영에게는 유일하게 돌아갈 집이었다. 그리고 일영은 엄마에게 가장 쓸모 있는 아이로 자란다. 그러던 어느 날 일영은 엄마의 돈을 빌려간 악성채무자의 아들 석현을 만난다. 그는 일영에게 엄마와는 전혀 다른 따뜻하고 친절한 세상을 보여준다. 일영은 처음으로 차이나타운이 아닌 또 다른 세상이 궁금해진다. 그런 일영의 변화를 감지한 엄마는 그녀에게 위험천만한 마지막 일을 준다.

"증명해봐. 네가 아직 쓸모 있다는 증명."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리뷰(결말, 스포)

영화 <차이나타운>은 모성애가 돋보이는 감동적인 스토리였습니다. 싱글 워킹맘으로 가족을 위해 사업을 이끌어가는 엄마(김혜수)는 오늘도 남매를 먹여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러나 집안 기둥뿌리를 뽑아 자기 사업을 하고 있는 첫째 아들은, 사업에 성공한 지금도 아직도 엄마에게 빌린 돈을 갚지 않고 동생들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등 폐륜적인 행동을 일삼고, 싸움질 끝에 얼굴에 칼자국이 난 둘째 아들은 사업을 잘 운영하려 최선을 다하는 엄마에게 의구심을 갖는다. 세째 딸 일영은 고작 세 번 만난 말빨 좋은 남자에게 홀려, 남자에게 빌려간 돈을 받으려는 엄마를 방해하기에 이른다. 엄마는 눈물을 머금고 일영에게 따끔한 훈육을 하지만, 엄마의 마음을 몰라주는 일영은 탈선하기에 이르는데...

거기에 더해 넷째 딸 쏭은 마약에 중독되어 클럽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폭력을 휘두르기 일쑤며, 정신지체가 있는 막내 아들은 늘 엄마의 아픈 손가락이다. 그러나 자식들은 어머니의 마음도 모르고 서로 반목한 끝에 아들 셋이 죽고 만다. 그리고 마약중독자 딸인 쏭은 스스로 목숨을 버리는데...

네 명의 자식이 죽고, 어머니는 아픈 가슴을 달래며 생전 자식들이 좋아했던 중국 음식과 딸 일영이 좋아하는 짜장면을 사 놓고 엄마에게 등을 돌린 탕아 일영을 기다린다. 아무도 없는 식탁에 않아 지식들의 죽음에 마음 아파하는 어머니. 돌아온 일영에게 따뜻한 모성애로 짜장면을 권하지만, 어머니 때문에 남자와 헤어진 일영은 엄마의 사랑을 믿지 않게 되었다. 피가 섞이지 않은 자신을 양녀로 맞으려는 어머니의 깊은 사랑을 모르는 둘째 일영은 모친살해라는 폐륜적인 범죄를 저지르고, 어머니의 사업을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 일영의 나중에 어머니의 깊은 사랑을 깨닫고 후회하지만 이미 때는 늦었다.

이 작품은 가정이 무너지고 이에 따라 사회가 무너지는 요즘 시대를 비판하고 있다. 일부 사람들에게 가족은 더 이상 사랑의 공동체가 아니라 자신의 이익을 위해 파괴해도 되어 버린 것이다. 그러나 마지막에 엄마가 보여준 크나큰 모성애를 통해, 아직은 가족이 서로 조건 없이 사랑할 수 있는 장소가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이 작품은 현대 사회와 가정의 병폐를 꼬집은 명작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전체적인 줄거리

지하철 10번 보관함에서 발견되어 일영(10)이라고 불리는 아이는 노숙자들 사이에서 살다가 탁에 의해 납치되었고 급기야 팔리게 된다. 구매자는 바로 다름아닌 엄마라 불리는 사람. 다른 아이들과 앵벌이로 일을 하다 길거리에 버러진 일영은 쏭과 함께 제 발로 엄마에게 다시 찾아가게 된다. 그 후 사채를 돌려받는 일을 하게 된다. 일영은 일을 하는 도중 돈을 받으러 빚쟁이의 아들인 박석현의 집으로 가게 되었는데, 여태까지 다른 빚쟁이들과는 달리 일영을 반갑게 맞아주며 파스타를 만들어주는 석현의 행동에 당황해 빚 독촉을 하지 못하게 된다. 다음 날 석현을 찾아가지만 그의 페이스에 말려들어 영화를 보게 되는 등 자꾸만 석현의 호의를 받게 된다.

하지만 석현의 아버지가 필리핀에서 도주하게 되었고, 남은 빚을 한번에 받기 위한 석현의 신체포기각서(석현의 아버지가 작성)를 엄마가 들고 있는 것을 일영은 보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일영은 석현의 신체가 필요하니 홍주와 함께 데리고 오라는 명령을 받고, 석현의 집 앞에서 홍주를 잠시 따돌리고 다급히 석현에게 가서 도망치라고 말한다. 하지만 석현은 이유를 모르겠다며 일영의 신발끈을 묶어주고, 그 사이 올라온 홍주와 맞닥뜨리게 된다.

일영은 석현을 죽이려는 홍주를 항아리로 내려쳐 기절시키고 도망가지만, 지하 주차장에서 마취제를 맞고 쓰러진다. 결국 석현은 엄마 손에 칼로 목 동맥을 단숨에 끊겨 죽게 되고, 장기를 다 털리게 된다. 마취된 일영은 치도에게 팔려가게 된다. (엄마는 이전에 치도에게 일영의 손끝하나 대지 말라고 했었음)

일본으로 팔려가기 직전, 일영은 기지를 발휘해 치도의 눈 한쪽을 공격 하고 간신히 도망쳤다. 소식을 들은 엄마는 쏭, 우곤, 홍에게 일영에 대해 함구하라고 하지만 홍주는 일영을 죽이고 말겠다며 부들거린다. 일영이 쏭에게 전화를 하자, 쏭은 홍주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 우씨 삼촌을 언급하며 윽박지른다. 일영은 삼촌에게서 물건을 전달받고 야구장으로 오라는 쏭의 메시지를 받는다.

한편 치도는 엄마에게 잃은 눈 값을 비롯한 돈을 받으려하지만, 치도의 빚까지 계산을 하다 보니 오히려 치도가 엄마에게 돈을 줘야 하는 상황이 되버린다. 그렇지만 치도는 돈이 다 떨어져 빈털털이 신세였고, 그것을 안 엄마는 몸으로 갚으라고 말하는 동시에 치도의 부하들이 일제히 치도를 칼로 쑤셔 죽인다. 그후 치도의 부하 중 넘버2가 대장이 된다. 치도는 각막을 털린 후 시멘트통에 담겨 매장당한다.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결말

쏭을 보러 야구장에 간 일영은 쏭 대신 홍주를 만난다. 홍주는 일영이 자기를 죽이려했다면서 나도 죽일 거라고 달려든다. 코너에 몰린 일영은 매일 홍주를 챙기며 물었듯이 ‘약은 먹었냐?’고 하자 잠시 주춤거리는 홍주.. 그 사이 우곤이 도착하며 홍주를 친다. 홍주와 몸싸움을 벌이다 홍주에게 볼펜으로 목이 뚫린 우곤은 홍주 목을 꺾어 즉사시키고 죽어버린다. 직후에 우곤의 죽음을 보는 일영의 뒷목을 탁이 내려치고 일영은 기절한다. 한편 쏭은 클럽에서 약을 하다 손목을 그어 죽는다.

탁은 일영을 트렁크에 넣어둔다. 그리고 죽이기 위해 총을 들고 트렁크 문을 열지만, 깨어난 일영과 몸싸움을 하다 총에 맞아 죽고만다. 애초에 쏭과 만나기로 한 장소에 홍주가 난입하고, 우곤은 일영을 구하러 온 것이며 탁은 치도와의 거래 때문에 일영을 죽이려 한 것이므로 엄마의 의지는 없었지만, 영문을 모르는 일영은 이 모든 일의 배후가 엄마라고 오해하게 된다. 결국 죽이지 못하면 자기가 죽겠다고 판단한 일영은 살아남기 위해 엄마를 찾아가 엄마를 칼로 찌른다. 엄마는 일영에게 지하철 10번 보관함 열쇠를 쥐어주며 죽는다.

훗날, 일영은 엄마처럼 또 다른 '엄마'가 되어 신분증 위조 일을 계속 한다. 그러다 신분증 구매자에게 "워 더 하이즈"라는 말의 의미를 알고나서 엄마에게 받은 보관함 열쇠를 사용한다. 10번 보관함 안에서 엄마 마우희가 일영을 입양했다는 입양증서와 마일영의 정식 신분증을 보게된 일영. 엄마가 그랬던 것처럼 엄마를 죽인 그 자리에서 향을 피우고 술을 뿌리며 영화는 막이 내립니다.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평론가 영화평가 후기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평론가들은 과연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을 본 평론가 평점: 6.03점
아래에서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에 대한 평론가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을 접한 이은선 기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은 “만만찮은 여배우 누아르”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는 결말은 아이디어와 스토리는 분명 좋으나 그것이 구체화되는 과정은 성긴 편. 몇몇 전개는 급작스럽고, 감정이 점진적으로 쌓이기보다는 여러 번의 클라이맥스로 나뉜 인상이다. 대신 남자들이 지배하던 누아르의 세계에 완벽하게 녹아든 두 여배우의 존재감이 이 영화만의 독특한 무드를 완성한다.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을 접한 박혜은 기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은 “먹고 사는 일의 징글징글함이 누아르다.”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은 단지 '여자'가 주인공인 누아르라서 새로운 게 아니다. 이 영화는 '먹고' '사는' 일의 징글징글함에서 누아르의 체취를 느끼게 한다는 점이 새롭다. 정상의 피로를 아는 김혜수는 '엄마'의 피곤을 숨 쉬듯 뿜어내고, '괴물'이라 불렸던 김고은은 그녀 안에 괴물을 조련하기에 이르렀다. 감정을 당겼다 푸는 리듬과 자기 몫이 너무 명확한 캐릭터는 아쉽지만, 감독이 하고 싶은 말은 다 했다. 보고 나면 빼갈에 짜장면이 심하게 당긴다. 누아르 영화의 본분은 다 한 것 아닌가.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을 접한 이지혜 영화저널리스트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은 “'쓸모 있는' 두 배우의 활약”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에서 김혜수와 김고은을 만난 건 [차이나타운]에게 행운이었다. 시나리오의 헐거운 부분과 누아르 장르의 뻔한 클리셰를 두 배우가 온몸으로 막아낸다. 뚝뚝 떨어지는 이들의 카리스마가 영화 자체가 된다.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영화평가 후기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누리꾼들은 과연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을 본 네티즌 평점: 6.95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을 본 관람객 평점: 7.58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관람객 수: 1,472,147명
아래에서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에 대한 누리꾼들의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은 드마라적인 요소가 어설프게 느와르와 섞여서 결국엔 뭘 전달하려는지 명쾌하지 와닿지 않는다. 주역임에도 불구하고 엄마' 마우희는 극중 인물 중 캐릭터의 설득력이 가장 떨어지며 오로지 배우 김혜수의 마스크로 커버했다.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은 그들만의 세상에서 그들만의사랑법을 표현한 영화였다. 특히 별말없이 스크린을 압도하는 김혜수의 연기력에 감탄! 거대 공룡외화에 온나라의 스크린이 열리고 있을때 용감히 한국영화의 새로운 시도를 한것같아 박수를 치고싶었다. 간만에 식상함을 떨칠수있는 우리영화였다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에서 일영이가 석현이 일하는거 기다리며 앉아서 보는 뒷모습에 왠지 모를 눈물이... 이런 영화를 한국에서 만들다니... 마가네 식구들이 어벤져스 저리가라네요...영화제목을 그냥 숫자 "10" 이나... 아니면... 그냥 일영이라고 했어야 더 대박인데...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에서 대체 떼인돈받으러온사람한테 파스타는 왜해주고 또 단둘이 영화는왜보는것이며 죽을지경에 이른 그와중에 신발끈은왜묶어줌??? 불편하고 먹먹한 그녀들의 누아르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은 감독조차 여러가지 주제에 대해서 생각을 정리하지 못한 채 영화를 만든 느낌. 정리되지 않은 모티프들과 정리되지 않은 영화적 기술들이 난잡하게 짜집기된 영화. 여성 주연의 느와르 물을 시도했다는 점을 제외하고 한준희 감독이 받을 수 있는 칭찬은 없는듯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에서 마우희는 일영이를 사랑했다. 그 방식이 평범하지 않았을 뿐. 마지막 일영이를 바라보던 그녀의 눈빛이 아직도 선명하다. 영화의 완성도에는 아쉬움이 분명히 남지만 연기와 분위기가 그걸 덮었다.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은 보통의 느와르와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어찌보면 그저 잔인하고 어두운 영화라고 생각할 수 있곘지만 모성의 울타리안에서 엄마의 딸의 이야기를 잘 녹여낸 것 같아 흥미로운 시간이었네요.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이었습니다.

영화 차이나타운 줄거리 결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