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 / 라일리 빙봉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 영화리뷰
- 2020. 2. 6. 13:33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
인사이드 아웃
Inside Out, 2015
2015.07.09. 개봉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감독: 피트 닥터
러닝타임 102분 미국영화
영화 인사이드 아웃 배우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입니다.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본부. 그곳에서 불철주야 열심히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다섯 감정들. 이사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라일리’를 위해 그 어느 때 보다 바쁘게 감정의 신호를 보내지만 우연한 실수로 ‘기쁨’과 ‘슬픔’이 본부를 이탈하게 되자 '라일리’의 마음 속에 큰 변화가 찾아온다. '라일리'가 예전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서는 ‘기쁨’과 ‘슬픔’이 본부로 돌아가야만 한다! 그러나 엄청난 기억들이 저장되어 있는 머릿속 세계에서 본부까지 가는 길은 험난하기만 한데…
과연, ‘라일리’는 다시 행복해질 수 있을까?
지금 당신의 머릿속에서 벌어지는 놀라운 일!
하루에도 몇번씩 변하는 감정의 비밀이 밝혀진다!
“괜찮아, 다 잘 될 거야! 우리가 행복하게 만들어 줄게”
영화 인사이드 아웃 리뷰
영화 인사이드 아웃은 근래 몇 년 간 본 영화 중 이렇게 기발한 영화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가득차있는 영화인데요. 아무리 창의적인 애니메이션이라고 해도 개연성은 필요한 법입니다. 사실 영화를 보기 전에는 소재의 한계로 인해서 이야기의 개연성이 떨어지거나, 이야기를 끌고 나갈 힘이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는데요. 머릿 속 다섯 감정들이 인물을 조종한다는 설정 또한 매우 신선하지만, <인사이드 아웃>은 단순히 소재만 기발한 영화가 아닙니다. 이야기의 호흡이 너무나도 매끄러웠고, 지루할 틈이 없이 계속해서 사건이 발생했으며 사건간의 개연성 또한 훌륭했습니다. 기쁨과 슬픔이 서로 갈등을 갖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환상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귀여운 캐릭터는 얹혀진 숟가락일 뿐! <인사이드 아웃>은 스토리텔링적으로 완벽한 애니메이션 이었다! 게다가 머릿 속 세상을 본부와 여러개의 섬, 장기기억 저장소, 꿈제작소, 기억 쓰레기장 등 다양한 설정들로 머릿 속 세상을 구체화했을 뿐 아니라 라일리라는 인물의 상황을 그려내기 위해 다섯가지 감정을 적재적소에 잘 굴릴 줄 알고, 기쁨(Joy) 그리고 슬픔(Sadness)의 긴 여정을 통해 보여주고 싶은 주제의식도 분명했습니다.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본부. 그 곳에서 불철주야 열심히 일하는 기쁨(Joy), 슬픔(Sadness), 버럭(Anger), 까칠(Disgust), 소심(Fear) 다섯 감정들. 이사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라일리를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바쁘게 감정의 신호를 보내지만 우연한 실수로 기쁨과 슬픔이 본부를 이탈하게 되자, 라일리의 마음 속에 큰 변화가 찾아오는데... 라일리가 예전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서는 기쁨과 슬픔이 본부로 되돌아가야 합니다. 그러나 엄청난 기억들이 저장되어 있는 머릿 속 세계에서 본부까지 가는 길은 험난하기만 한데... 과연 라일리는 다시 행복해질 수 있을까요?
기쁨(Joy)과 슬픔(Sadness)이 라일리의 머릿속을 헤매면서 픽사의 상상력을 하나씩 꺼내보는 건 꽤 즐거운 일이긴 하지만, 라일리가 점점 우울해질수록 영화의 전체적인 분위기 또한 다운되기 때문에 다소 지루하다고 생각되는 순간도 있었긴했습니다. 그러나 영화 중반부 머릿 속 민폐 캐릭터처럼 보였던 슬픔(Sadness)의 활약이 비로소 시작되는 순간, 제 머릿속에 있는 감정 컨트롤 본부에서도 슬픔(Sadness)의 활동이 활발해졌습니다. 그리고 저 역시 왈칵 쏟아지는 눈물을 참기 힘들었습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을 만든 픽사는 앞에서도 우리의 감성을 건드리는 작품들을 연이어 내놓았는데요. <업>, <월E>, <토이스토리> 등이 있는데요. 확실히 인사이드 아웃은 감동의 명가로서 픽사의 입지를 공고히하는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무엇인가를 상실했을 때 느끼는 찰나의 순간을 포착하는 솜씨, 인생 순간순간을 성찰하게 만드는 깊이감은 픽사를 따라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없어 보이기까지 합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은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치곤 어린 관객들이 이해하기엔 조금 어려워보인다는 단점이 있지만, 성인 관객들이 이 영화를 봤을 때의 감동은 상당할 것 같습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평론가 영화평가 후기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평론가들은 과연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을 본 평론가 평점: 7.88점
아래에서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에 대한 평론가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을 접한 이은선 기자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에 대해 “판타스틱 픽사!”라 평하였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는 결말은 애니메이션으로 인생을 말하는 픽사의 새로운 경지. 삶의 모든 순간에 느낀 감정과 그렇게 흐른 시간이 개인의 역사를 지탱하고, 나아가 다른 존재와 연결하는 힘이 된다는 것을 이해하는 사려 깊은 시선. 삶의 모든 순간을 긍정할 수는 없지만 소중히 품어야 하는 이유를 이 놀라운 애니메이션으로부터 배운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을 접한 송경원 기자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에 대해 “픽사가 돌아왔다”고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은 복잡한 설정을 직관적으로 풀어낸 캐릭터와 공간의 디자인이 탁월하다. 이미지만으로 이야기가 이해되고 완성되는 직유법. 슬픔의 가치를 놓치지 않고 짚어주는 사려 깊은 시선이 돋보인다. 어린 시절 상상 속 친구를 다시 찾고 싶을 만큼 근래 본 가장 멋진 이별 장면. 그렇게 어른이 된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을 접한 김현수 기자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에 대해 “이제와 항상 영원히 픽사”라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은 아름다운 상상력의 결실. [인터스텔라]와 정반대의 방향 전략으로 삶의 해답을 찾아 나선다. 바로 우리의 뇌. 기발한 아이디어도 좋고 색깔이 분명한 캐릭터도 좋고 탄탄한 이야기 구성도 좋다. 안 좋은 점을 찾기가 조금 어려운데 굳이 찾자면 아이들이 보기에 다소 복잡한 이야기일지 모른다는 점이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만들었으니 너희들은 영원히 철들지 말아달라"는 엔딩크레딧 자막에서 픽사의 존재 가치를 또 한 번 강조한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을 접한 이화정 기자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에 대해 “기록할만한 성장 스토리의 탄생”이라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은 지능과 감성이 완벽하게 합체된 성장 스토리. 보는 순간 당신의 감정 콘트롤 본부가 활발해지는 경험이 시작된다. 픽사라서, 픽사여야만 할 수 있는, 흉내 낼 수 없는 감정 판타지의 세계.
영화 인사이드 아웃 영화평가 후기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누리꾼들은 과연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을 본 네티즌 평점: 9.07점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을 본 관람객 평점: 9.04점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 관람객 수: 4,969,735명
아래에서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에 대한 누리꾼들의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은 마음 깊은 곳 소중한 추억들과 덮어두었던 아린 기억들을 따뜻하게 어루만져주는 영화. 기발한 아이디어와 톡톡튀는 전개도 좋았고 눈물이 핑돌게 뭉클했던 장면들은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사랑스러운 영화.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은 참신한 발상을 토대로 모든 것이 완벽하게 구성되었다. 핵심이 되는 5가지 감정 중에 상황마다 빛을 발하는 감정을 실감 나게 담은 것이 인상 깊다. 아무리 슬픔이나 분노 같은 주가 되면 안 되는 감정이라 할지라도 없어서는 안 될 이유를 제대로 납득 시켜준다. 구성, 영상미, 몰입도, 여운, 상황에 맞는 BGM 등 모든 것이 완벽한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을 보니 결국 인간의 행복은 슬픔이 키를 쥐고 있다. 슬픔이 오면 외면말고 억누르지도 말고 받아들이고 표현해야한다. 동전의 양면처럼 모든 행복한 순간은 슬픔이 함께한다. 어릴적 만들어진 우정,가족,정직,동심,엉뚱한 자아가 건강하다면 무너진들 다시 일어난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에서 기쁨이가 바닥에서 다시 올라가려고 노력할때 내안의 기쁨이도 어딘가에서 힘쓰고 있겠지 생각하니까 많이 울었어요. 빙봉이가 도와주고 사라질때도.. 지금은 기억에 없는 빙봉이지만 고마웠어. 슬픔이도 기쁜 기억들이 아파질때 위로가 되어줘서 고마워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을 보는데 진짜 빙봉 사라질때 펑펑 울었다 어린이에서 어른이되며 잊혀진 상상친구와 사라지는 동심을 이렇게 애니로 잘 표현할 수 있을까? 나이먹은 어른이 어린시절이 생각나 더 공감되고 울게되는 명작... 못본 사람이 있다면 2시간만 투자해라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에서 전혀 기억나지 않는 우리들 각자의 빙봉이는 그렇게 사라졌었다. 빙봉이 사라진걸 보고 내 어릴적 상상친구는 누구였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빙봉이를 기억하는 우리들 속 슬픔이는 반응을 하더라. 처음보는 빙봉이란 캐릭터가 왠지 모르게 정이 들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은 기발한 상상력, 매력 넘치는 등장인물들, 감동적인 스토리까지 전부 맘에 든 인생영화... 딱 라일리 나이 때 처음 봐서 그런지 더욱 인상깊은 영화입니다. 아, 진짜..!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은 [굿 윌 헌팅]이 오버랩 되었던 힐링 영화~ 애니메이션이 가진 장점을 최대한 이끌어낸 연출! 다양한 감정들이 물 흐르듯이 흘러갈 때 터져나오는 성장의 카타르시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을 보는데 전 왜 이럴까요? 라던 내 말에 "인간이라 다양한 감정을 오롯이 느낄수 있어 얼마나 다행인가요."라던 심리치료사 분의 말이 생각나는 영화.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은 기쁨이 슬픔을 배우고, 슬픔이 기쁨으로 승화되어야, 성장기 어린이와 어른이의 정신 건강에 좋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띵작.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은 재미있었는데 어른이랑 사춘기 청소년 시점도 보여주면 더 슬펐을듯.. 뭔가 좀 더 구체적이었다면 좋았을거같기도 하구 살짝 아쉬운데 소제가 너무 신선하네요 내 뇌상태도 궁금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을 보고 느낀건 슬픈 감정을 억누르고 억지로 기쁘려고만 하면 결국 고장나게 된다. 다양한 감정을 표출해야 건강한 인격을 형성할 수 있다. 다시 한 번 마음 속에 새겼다. 내 마음 속에도 있었지만 잊혀졌던 빙봉이 오늘의 나를 만들어 주었겠지. 고마워 그리고 사랑해.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을 보고.. 때로는 토해내는 눈물과 감정이 나를 달래줄 가장 최고의 돌파구가 된다는 것을, 기쁨이와 우리는 얼마나 돌고 돌아서야 깨달았을까. 절대 융화될 수 없을 것 같았던 슬픔이의 미소가 그 어느 때보다 푸르면서도 빛났던 순간이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을 보고, 기쁨이야말로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슬픔이 있어줬기에 더 큰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우리의 모습을 애니메이션에 제대로 담아줬다... 먹먹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은 인간의 감정을 너무 잘 표현했다. 인간의 감정은 희노애락애오욕 7가지의 감정이 있는데 이 7가지의 감정이 모두 극에 달하면 나오는 것은 눈물... 진짜 평점 처음 남기는데 이건 그냥 예술 그 자체이다. 예술이 왜 예술인지 알게 해 준 작품. 감사합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이었습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줄거리 결말
'영화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2016) 줄거리 결말 / 마고로비 윌스미스 할리퀸 조커 데드샷 (0) | 2020.02.06 |
---|---|
영화 히어로 일본 대침공(2018) 줄거리 결말 / 이누야시키 원작 니카이도후미 (0) | 2020.02.06 |
영화 주토피아 줄거리 결말 / 주디 닉 OST (0) | 2020.02.06 |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줄거리 결말 / 이병헌 윤여정 박정민 최리 한가인 피아노 (0) | 2020.02.05 |
영화 듀 데이트(2010) 줄거리 결말 / 로버트다우니주니어 쟈흐 미셸모나한 줄리엣루이스 (0) | 2020.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