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돈 줄거리 결말 / 류준열 유지태 조우진 원진아 임세미 다니엘헤니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


Money, 2018
2019.03.20. 개봉

장르: 범죄
감독: 박누리
러닝타임 125분 한국영화

영화 돈 배우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을 이끄는 주연배우를 소개하겠습니다. 류준열(조일현), 유지태(번호표) 조우진(사냥개 한지철)
영화 돈의 주인공들을 살펴봅시다. 류준열은 실적 0원에서부터 실적 1위의 모습으로 성장하는 조일현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베일에 싸인 번호표는 유지태가 맡아 점점 장르가 범죄물로 바뀌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런 불법적인 거래를 감시하고 추적하는 금융감독원의 수석검사역 한지철, 일명 사냥개라 불리는 역을 조우진이 맡았습니다. 영화 돈은 돈으로 살 수 없는 순수함과 돈이 가져다준 자신감 사이의 대조와, 일현의 변화를 따라가는 것은 류준열의 입체적인 연기력으로 인해 다이나믹하게 풀어나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을 이끄는 류준열의 직장동료인 조연배우들을 소개하자면, 김재영, 정만식, 원진아, 김민재, 김종수! 신입사원 시절부터 실적 1위의 에이스로 성장하기까지, 일현이 살아남아야 할 정글이자 삶의 터전인 동명증권 동료들 또한 개성과 연기력을 고루 갖춘 배우들로 풍성하게 채워졌습니다. 김재영은 일현의 입사동기로 외모, 스펙, 집안 환경까지. 모든 면에서 일현과 대조적이지만, 호형호제하는 의리의 동기 전우성 역을 맡았습니다. 일현의 상사 변차장 역은, 강렬한 인상과 달리 인간미를 자아내는 정만식이 맡아, 어떤 직장이건 꼭 있을 것 같은 생계형 상사의 리얼함으로 일현의 팍팍한 일상 사이, 웃음을 불어넣는데요. 일현의 동경심을 자극하는 박시은 대리 역은 원진아가, 그리고 일현에게 번호표를 소개해 주는 에이스 유민준 과장은 김민재가 맡았습니다. 또한 실적 제로이던 시절 일현을 걱정하는 듯 타박하고, 고실적을 쌓자 일현을 걱정하는 듯 보호하는 영업1팀 김부장 역은 김종수가 연기해 실감을 보탰습니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 감상포인트

영화 돈의 감상포인트는 일단 류준열&유지태&조우진, 팽팽한 트라이앵글이 아닐까 싶다. 실적 0원 신세의 일현이 베일에 싸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를 만나며 분위기가 변해가는데요. 극 전체의 긴장감을 끌고 가야 하는 번호표 역에는 예리하면서도 묵직한 목소리와, 자연스러운 당당함을 가진 유지태가 출연해, 첫 등장의 순간부터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그에게서 전화가 걸려 올 때마다 관객도 함께 긴장하게 되는 것 또한, 유지태가 만들어 내는 위협적인 기운 덕분인것 같습니다. 불법적인 거래를 감시하고 추적하는 금융감독원의 수석검사역 한지철, 일명 사냥개라 불리우는 역할은 어떤 역할이건 집요하게 파고 들어 인물의 본질을 보는 순간 납득시키는 조우진이 맡아, 류준열의 일현과 유지태의 번호표와 함께 <돈>의 긴장감 감도는 삼각형의 트라이앵글 구도를 완성시켰습니다.

또한, 영화 돈은 부자가 되고 싶다는 꿈과 열정만 있는 청춘. 20대 취업준비생들의 미래형 같은 모습으로, 빽빽한 여의도 빌딩숲에 입성한 신입사원 시절의 그는 꿈을 향해 가기 위해 선배들의 커피 취향까지 다 꿰고, 각종 배달음식을 책상 위에 대령하고, 상사의 명이라면 뭐든 다 하는 열정으로 빛나는데요. 실적 빵빵한 선배들과 달리 실적 0원의 찌질이로 이상과 현실 사이의 괴리에 대한 절망, 큰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잡는 과정의 조바심과 불안함, 큰 돈을 만지게 된 후 성공이 주는 자신감, 금융감독원의 추적으로 인한 갈등과 불안 등. 류준열이 연기하는 일현의 변화는, 영화의 시작과 끝이 다른 사람이라 불러도 좋을 정도의 버라이어티한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아직은 양복이 낯선 단벌신사 신입사원 시절의 어수룩함에서, 실적이 쌓이고 돈을 벌수록, 멋을 내고 자신에게 딱 맞는 스타일을 찾아가는, 다양한 패션을 보는 것도 또 하나의 감상포인트입니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영화 돈 줄거리입니다. 오직 부자가 되고 싶은 꿈을 품고 여의도 증권가에 입성한 신입 주식 브로커 조일현(류준열). 빽도 줄도 없는, 수수료 O원의 그는 곧 해고 직전의 처지로 몰린다. 위기의 순간, 베일에 싸인 신화적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를 만나게 되고, 막대한 이익을 챙길 수 있는 거래 참여를 제안 받는다. 위험한 제안을 받아들인 후 순식간에 큰 돈을 벌게 되는 일현. 승승장구하는 일현 앞에 번호표의 뒤를 쫓던 금융감독원의 사냥개 한지철(조우진)이 나타나 그를 조여 오기 시작하는데…

“부자가 되고 싶었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리뷰

돈이란? ‘돈’이라는 단 한 글자에 세상의 희망과 꿈 그리고 욕망이 다 들어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부자되라는 소리가 최고의 덕담이 되어버린 현실.. 돈은 누구나 꿈꾸지만 쉽게 가질 수 없는 인생의 목표가 되어버렸는데요. 돈은 사람이 열심히 일을 해서 버는 것이 아니라, 돈이 돈을 버는 것이 상식인 21세기의 대한민국. 영화 <돈>은, 부자가 되고 싶어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돈이 움직이는 여의도 증권가에 입성한 신입 주식 브로커를 주인공으로 펼쳐지는, ‘돈’을 둘러싼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조일현(류준열)은 업계 1위 증권사에 입사는 했으나 빽도 줄도 없는 주인공이지만 높은 현실의 벽 앞에서 좌절합니다. 하지만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를 만나게 되면서부터, 실적 0원 신세에서 클릭 몇 번에 억 단위의 돈을 버는 인물로 변모하는 과정은, 그 자체로 드라마틱한데요. 번호표와의 거래가 거듭될수록 더해가는 위험과 함께, 금융감독원 사냥개(조우진)의 추적이 시작되며 첩보극을 연상시키는 긴장감과 몰입감을 줬습니다.

돈이 보여주는 성공의 맛에 취해가는 주인공을 아슬아슬하게 지켜보면서도 우리 모두가 그에게 공감할 수 있는 건, 조일현(류준열)과 같은 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돈과 성공이 주는 달콤함 그리고 큰 돈의 유혹, 많은 것을 걸어야 하는 위험천만한 작전.. 그 달콤함 뒤에는 ‘돈’이 요구하는 엄청난 대가까지있었습니다.

영화 돈 줄거리 극 중에서 류준열이 유지태에게 묻던 말, '그렇게 돈 벌어서 뭐 할려고 그러느냐?'라는 질문에 유지태 (번호표)의 대답, '재미잖아!' 는 많은 생각을 하게 했는데요. ‘돈’ 이라는 영화는, 돈을 정직하게 벌라고 행동과 말로 절규하는 한지철을 무시하면서 살아가려는 현대인들의 모습을 영화 내에 잘 녹여낸거 같습니다. 이렇듯 영화 <돈>은 주인공 일현의 변화와 성장 과정을 따라가며, 그의 최종 선택은 무엇일지 지켜보는 재미와 더불어, ‘돈’이 우선시 되는 이 시대에, 과연 ‘돈’이란 무엇인지. 또한, 나라면 어떤 선택을 했을지 돌아보게 만들지 않았나 하는 작품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막대한 돈을 벌었음으로 그 돈으로 해외에서 요트타고 다고 다니는 모습을 보여 줄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체포되어 수감되는 것인지, 해외로 도피하여 잘 먹고 그냥 잘살게 되는 것인지 관객들에게 판단을 남겨 놓은 마지막 부분 처리도 좋은것 같았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평론가 영화평가 후기

영화 돈 줄거리 결말를 접한 평론가들은 과연 영화 돈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을 본 평론가 평점: 5.50점
아래에서 영화 돈 줄거리 결말에 대한 평론가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을 접한 이화정 기자
영화 돈 줄거리 결말에 대해 “돈이라는 절대 유혹, 시험대에 선 '여의도 스트리트'의 표정을 구현”이라 평하였다.
영화 돈 줄거리는 결말은 <월 스트리트>에서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빅쇼트>에 이르기까지, 돈을 쫓는 증권가 사람들의 흥망성쇄를 통해, 인간의 욕망이 무엇인지 쫓아가는 류의 영화. 뉴욕 월가가 아닌, 충무로에서 탄생한, ‘여의도 스트리트’의 구현으로 관객이 감정이입할 접점을 명확히 만들어 준다. 결론의 ‘처벌’ 방식에 의문이 남지만, 집안, 학벌, 욕망 모든 것이 ‘평범’한 일현이 돈의 유혹 앞에 반응하는 지점들이 스토리라인의 긴장감이 무리없이, 시종 흥미롭게 연결된다. 배우의 강점이 망라된 류준열의 연기, 유지태의 아우라가 주는 존재감, 적재적소의 역할을 다해내는 조우진의 연기 앙상블이 돋보이는 작품.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을 접한 이은선 영화저널리스트
영화 돈 줄거리 결말에 대해 “상업 오락영화로서의 어떤 미덕” 이라 표현했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은 모험보다는 안전함을 택한 연출이다. 자칫 복잡하게 흘러갈 수 있는 이야기를 매끈하고 쉽게 풀어간다. 속도감도 좋다. 이는 금융 범죄를 소재로 택한 상업 오락영화로서 지니는 분명한 강점이다. 주인공 조일현(류준열)의 캐릭터 능력치가 다소 평범해 보이기도 하는데, 이는 부자가 되고 싶어 쉽게 욕망에 휘둘리는 영화 밖 수많은 관객들과 공명하는 장치다. 다만 같은 이유로 전개는 예측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며, 범죄 드라마로서의 매력은 조금 무뎌진다. 오히려 ‘선택'에 대한 화두를 던지는 성장 드라마에 가깝다. 류준열-유지태-조우진으로 이루어진 연기 트라이앵글은 탄탄하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을 접한 정시우 영화저널리스트
영화 돈 줄거리 결말에 대해 “안전한 베팅” 이라 말했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은 독창적인 작품은 아니다. 그 유명한 올리버 스톤의 <월 스트리트>를 비롯해 빚지고 있는 영화들이 상당하다. ‘모험’보다는 ‘안전한 배팅’에 기울어진 연출이고, 예상 가능한 이야기와 주제 의식의 나열이다. 금융 사기극으로서 칼날이 무뎌 보이는 이유다. 그러나 편하게 즐기는 범대중적인 오락영화로선 나쁘지 않다. 감각적인 편집이 리드미컬하게 관객을 유인하는 이 영화는 주식을 몰라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장치 설계가 잘 돼 있다. 순간의 유머를 다루는 감각도 좋은 편. 주·조연부터 카메오까지의 다양한 출연진을 만나는 재미는 <돈>의 특별 보너스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을 접한 심규한 기자
영화 돈 줄거리 결말에 대해 “명료한 전개, 의아한 결말”이라고 했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은 미션을 완성하면 다음은 더 난이도 높은 미션을 마주하게 되는 게임의 법칙처럼, 영화 속 주인공은 커지는 욕망을 채우기 위한 더 위험한 범죄에 유혹되고 만다. 어려운 용어들이 난무하는 생경한 금융 세계를 누구나 편안하게 이해하며 즐길 수 있게 한 연출과 구성이 돋보인다. 명료하고 속도감 있는 전개에 비해 주인공의 각성은 평이하며, 결말은 의아하다. 익숙한 결말로 흘러가는 것은 문제가 아니다. 그 과정의 헐거움이 문제다. 어떻게 저리 쉽게 해결되는지, 왜 그는 용서받는지 여전히 의문투성이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영화평가 후기

영화 돈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누리꾼들은 과연 영화 돈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을 본 네티즌 평점: 7.41점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을 본 관람객 평점: 8.39점
영화 돈 줄거리 결말 관람객 수: 3,389,125명
아래에서 영화 돈 줄거리 결말에 대한 누리꾼들의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은 박누리 감독 데뷔작인데 생각보다 훨씬 탄탄하다. 이야기 자체가 엄청 새롭거나 심오하거나 하지는 않지만 가지고 있는 재료 안에서 충분히 맛을 냈다. 카메라 워킹 훌륭하고 음악도 좋다. 무엇보다 한국영화계의 믿보배로 성장한 류준열 연기를 맘껏 볼 수 있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을 연기한 배우분들의 연기가 너무 좋았어요 특히 류준열배우의 연기가 점점 무르익어 가네요 변화되어가는 표정들이 압권입니다 연출도 입봉감독이라고 믿기 힘들만큼 센스있고 장면장면들이 다 좋네요 스피디하고 재미있어요 시사회로 봤는데 오늘 개봉하면 한번더 봐야겠어요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은 엄청난 부를 얻는 것이 반드시 행복인가를 자문하게 되는... 경쾌한 연출도 좋았고 류준열은 이제 원탑도 무리없을듯 조우진 연기 너무 잘함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은 시간순삭 깔끔하고 쫄깃하고 군더더기없는 영화네요 조일현은 부자가 되고 싶었고 류준열은 영화에서 표정연기부자가 되었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은 한국영화 답지않은 매우 빠른전개. 다만 후반부에 더더욱 빨라지는 스토리 전개가 불친절함. 이해하기 어려울수 있음. 두번보면 잘 이해되고 그 내용에 놀람.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은 진짜 스토리 탄탄하고 배우들 연기력 누구하나 빠지는게 없이 완벽함. 이걸 왜 극장에서 개봉할때 못 봤는지 후회될 정도. 주식 투자 내용잘몰라도 물흐르듯이 이해가 되고 특히 영상 넘어가는 순간순간 다 음악과 함께 박진감 넘침.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은 우분들의 연기가 너무 좋았어요 특히 류준열배우의 연기가 점점 무르익어 가네요 변화되어가는 표정들이 압권입니다 연출도 입봉감독이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은 전개가 깔끔한 영화였다! 모든 배우들의 연기가 군더더기없이 좋았고 세상에 공짜는 없음을 기회주의 한탕주의자들에게 한방 날리는 시원한 영화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을 보고 느낀 건 배우의 인지도와 외모보다 스토리 전개가 탄탄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았다 류준열 연기 좋았고 유지태와 대등한 수준 역시 여자감독이어서인지 구지 넣지 않아도 되는 야한장면 하나 없어서 좋았다 류준열 다시 봤어 GOOD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은 첫 데뷔작이 맞나싶을 정도로 괜찮은 완성도의 영화. 주변 지인이 돈 아깝다고해서 안보려고 했는데 역시 기대 이상. 어느 영화나 마찬가지겠지만 기대를 너무 하고보면 당연히 실망합니다. 저는 집에서 무겁지않은 분위기에서 보려고 틀었는데 후회 없었습니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을 보고 느낀게 달콤한 유혹뒤엔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댓가가 있기마련... 이세상에 우아한 직업이란 존재할수 없음. 백조를 보면 알수있듯이...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이 너무 좋았다. 맨날 마지막에 이용만 당하다가 죽어버리는 형식이 아닌 그 무시무시한 보스를 이용한 주인공이란 스토리가 진짜 통쾌하고 좋음 늙은이들의 틀에 허를 찌르는 90년대생들의 모습을 보여 주는듯 했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같이 범죄 영화에서 유지태가 차지하는 비중이 결코 가볍지않다. 그 자연스러움과 푹익은 농익은 연기에 튀지않는 연기까지 군더더기없이 영화를 이끌어가는 번호표역할은 정말이지 단연 군계일학이었다. 준열이가 이기회에 한수 잘 배웠으면 싶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을 보면 뻔하지 않다. 류준열이 마지막에 폭망했으면 뻔한 결말이어서 재미없을거 같았는데 류준열이 어떠한 찬스로 인해 쭉쭉 부자돼서 이것저것 사고 돈으로 여유를 부리는 류준열을 보며 대리만족으로 보는데 재미가 쏠쏠했음 재밌어요!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은 좋은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실 생활에 필요한 돈은 큰 돈이 아니예요. 중요한것은 인간의 순간순간의 삶이예요. 부모님과, 자식과, 아내와,현재의삶을 소중히 느끼게 해주는 영화네요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영화 돈 줄거리 결말이었습니다.

영화 돈 줄거리 결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