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룸 이스케이프(2017) 줄거리 결말

영화 룸 이스케이프 줄거리 결말

룸 이스케이프
Escape Room, 2017
2018.01.25. 개봉

개요

장르: 스릴러
감독: 윌 워닉
90분 미국영화

영화 룸 이스케이프(2017) 배우

영화 룸 이스케이프 줄거리 결말

영화 룸 이스케이프 줄거리

영화 룸 이스케이프(2017) 줄거리입니다. 제한 시간 1시간! 서바이벌 방탈출 게임이 시작된다! 서른 번째 생일을 맞은 ‘타일러’를 축하하기 위해 여섯 청춘남녀가 모이고, 그의 여자 친구 ‘크리스틴’은 방탈출 게임을 제안한다. 그리고 이내 밀폐된 방안에서 목숨을 담보로 한 잔인한 게임과 마주하게 된다. 과연 그들은 무사히 이 방을 빠져나갈 수 있을까?

영화 룸 이스케이프 줄거리 결말
영화 룸 이스케이프 줄거리 결말

영화 룸 이스케이프 리뷰

영화 룸 이스케이프는 기승전만 있고 결말이 없는 어설픈 방탈출 스릴러이다. 물론 15세 관람불가 치곤 수위가 높은 수준이다. 정말 어설픈게 영화의 해석이 명확하지 않다. 사건에서 떡밥만 던져주고 회수를 안한다. 도대체 CCTV를 보며 전화를 해킹한 사람이 누구이며, 크리스틴은 정말 그 낯선 자를 도와 외도를 한 친구들을 전부 죽인것인지.. 정확한것이 없다. 흔히 말해 불친절한 영화. 죽은 사람들이 탈출한것인가? 내가 탈출한것인가? 이 말은 썩을대로 썩은 이 세상에서 누가 탈출했는가?에 대한 말인건지.. 정말 도무지 알 수 없는 영화였다.

영화 룸 이스케이프를 말하기 전에 시작 전에 6명의 인물 소개부터 하고 줄거리를 써내려 가겠습니다. 먼저 주인공인 테일러(에반 윌리엄스)와 크리스틴(엘리자베스 하워)와는 연인 사이입니다. 그리고 테비(켈리 델슨)는 테일러의 동생이며, 콘래드(존 이어라디)는 테비의 남자친구 그리고 나타샤(애나벨 스티븐슨)와 앤더슨(댄 J. 존슨)은 부부사이입니다. 하지만 다같이 모임을 갖는 장면에서 테일러에게 크리스틴이 자신을 사랑하는지 물었을 때, 나타샤의 눈빛을 보면 테일러와 나타샤가 외도를 한 것으로 추측 할 수있으며 중간중간 크리스틴도 나타샤와 테일러가 바람을 핀것을 아는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영화 룸 이스케이프 줄거리 결말

영화 룸 이스케이프 전체적인 줄거리

영화 룸 이스케이프를 보면 생일을 맞은 테일러(에반 윌리엄스)를 위해 모인 여섯명의 남녀 커플들. 크리스틴은 방탈출 게임 티켓 6장을 테일러에게 선물한 후 친구들을 데리고 방탈출 장소로 간다. 크리스틴은 친구들에게 안대를 주며 인솔자 역할을 한다. 크리스틴이 나서서 인솔하고 남자친구의 외도를 보여줌으로써 테일러의 여자친구인 크리스틴이 외도를 복수하기 위해 만든 계획적인 게임인 것으로 관객을 착각하게 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테비와 콘래드 그리고 나타샤와 앤더슨 마지막으로 테일러는 각각 방에 갇히게 되었고 곧이어 타일러가 장치를 풀어 나타샤, 앤더슨, 테일러는 같이 동행하게 되었고, 타일러의 기지로 테비, 콘래드 또한 같이 동행하게 된다. 친구들을 찾아 방 탈출을 진행하며 열쇠를 찾아 문을 열어보니 계획자인줄 알았던 크리스틴이 감옥에 갖힌 채로 티비에 나온다. 그리고 그들은 크리스틴을 구하기 위해 암호를 맞추던 중 태비와 콘래드가 산성가스에 녹아 죽게 되고 이들은 뭔가 잘못됨을 느끼고 서로를 의심하는 지경에 이르게 됩니다. 그 후.. 통풍구로 빠져나온 셋은 또 방 탈출 문제를 풀게되었다. 앤더슨은 통풍구에 몸을 걸쳐 퀴즈를 풀어 냈지만, 통풍구에서 몸이 잘려 죽습니다.

영화 룸 이스케이프 줄거리 결말

영화 룸 이스케이프 결말

남은것은 나타샤와 테일러. 나타샤는 전선 퀴즈를 풀어내었고 갑자기 테디 베어 소풍이라는 테일러가 싫어하는 곡이 나오기 시작한다. 테일러는 곰 입에 손을 넣어 레버를 당겨야 문이 열리는 구조임을 확인한 후 나타샤보고 레버를 당기라고 한다. 하지만 문을 완전히 열면 위에서 위에서 납덩이가 내려오고 입이 닫혀 손이 꺾이는 구조였다. 테일러는 나타샤를 버리고 다른 방으로 향하여 티비화면으로 크리스틴을 만나지만 테일러는 의심을 하기 시작합니다. 자신이 바람핀 것을 알아서 복수를 하는것이 아닌지, 내내 지켜본 것인지, 이 모든게 크리스틴의 아이디어인지.. 하지만 크리스틴도 이 사건이 일어난것과 아무 관련이 없어보이는데요. 그렇게 마지막 트랩이 나오기 시작하고.. 이 한 커플은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

테일러에게는 SAVE HER or SAVE ME, 크리스틴에게는 SAVE HIM or SAVE ME 라는 버튼이 생기고, 테일러는 SAVE ME를 크리스틴은 SAVE HIM 을 누르게 됩니다. 그러자 테일러는 의자에서 못이 튀어나와 죽게되고, 갑자기 풀려나는 크리스틴. 전라의 몸으로 크리스틴은 공중전화 박스를 발견하고 911에 신고를 하지만, 신고를 하여 통화를 하던 중 전화선이 해킹을 당하며 낯선 남자와 연결이 됩니다. 그는 알 수 없는 말을 한 후 다시 911로 연결되고.. 크리스틴이 쓰러지며 영화는 막이 내립니다.

영화 룸 이스케이프 줄거리 결말

영화 룸 이스케이프 네티즌 후기

영화 룸 이스케이프을 보면 이기심이 만든 비밀을 보여준다. 비밀을 아는 여동생의 생명을 빼앗고, 이기심으로 잃은 목숨. 크리스틴이 방탈출에 대해 아무 것도 몰랐다는 게 반전 요소인 것 같지만 실패한듯. 엔딩을 보면 폰부스의 긴장감을 재연하고 싶었던 것 같지만 오프닝이 아무런 의미가 없고, 개연성이 부족해서 아쉬움이 남음.

영화 룸 이스케이프의 방탈출 소재는 흥미로운데 개연성이 없다. 문제를 풀던 말던 다죽이잖아. 첨에 죽은놈은 왜 문제를 풀어도 다죽이는것인지? 죽인 범인은 왜죽였는지도 말도안하고. 나타샤 손목잘리는거 잔인하다 ㅠㅠ 범인도 개연성 없이 죽었으면..

영화 룸 이스케이프 줄거리 결말

영화 룸 이스케이프는 결말만 아니면 괜찮았을텐데. 아마 칵테일 다 마시고 방탈출게임하러 출발할때 참가안한 레드드레스 입은 아시안 여자가 범인이거나 범인과 관련된것 같다. 마지막 cctv 모니터 영상 자세히보면 그 여자가 말한 이상한 섹시한 파티 장면들이 나옴.

영화 룸 이스케이프는 처음에 나오는 산성 가스에 당하는 사람은 왜 죽으며, 쓸모없는 주인공과 불륜녀의 아이컨택 장면이 플레이 타임 내내 이어지는지, 퍼즐은 독자가 풀수 없게 만들어두고, 납치범은 도대체 목적이 무엇인지 종합적으로 이해를 할 수 없는 영화였다.

영화 룸 이스케이프에서 끝에 보면 누가 탈출했는가? 에 대한 의문을 던진다. 결과적으로 보면 여자는 남아서 나머지 죽음들에 대한 기억에 시달려야하는데 (TV로 죽는걸 다 지켜봤기 때문?) 결과적으로 남겨진 자들에 대한 상실감을 표현한 작품같다.

영화 룸 이스케이프 줄거리 결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