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 / 홍콩 시위 논란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

할로우 포인트
Hollow Point, 1996
1996.2.17. 개봉

장르: 스릴러, 코미디, 액션
감독: 시드니 J. 퓨리
러닝타임 102분 미국, 캐나다영화

영화 할로우 포인트 배우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을 이끄는 주연배우
토마스 이안 그리피스 - 맥스 역
티아 카레레 - 다이앤 역
존 리스고 - 리빙스턴역
도날드 서덜랜드 - 게릿 로튼 역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입니다. FBI 요원 다이앤(티아 카레레)과 전직 마약 단속 형사인 맥스(Max Parish: 토마스 이안 그리피스 분)는 우연히 같은 사건을 맡으면서 알게 되지만 늘 티격태격한다. 이들이 맡은 사건은 암흑가의 거물인 리빙스턴(존 리스고우)과 그 일당을 잡고 그들이 배로 들어온 엄청난 액수의 거금을 찾아내는 것. 리빙스턴은 월남전 때의 동료인 게릿 로튼(도날드 서덜랜드)을 시켜 다이앤을 제거하려 하지만 실패한다. 리빙스턴은 늙고 순발력도 떨어진 게릿이 더 이상 필요치 않다고 느끼고 그를 없애려 하나 이를 미리 눈치챈 게릿은 폭탄을 자신의 몸에 설치해 자폭하겠다고 협박하면서 리빙스턴의 집에서 무사히 빠져 나온다. 우연히 다이앤과 맥스를 알게 된 게릿은 자신을 죽이려는 리빙스턴에게 복수하기 위해 그들과 힘을 합친다. 달러를 실은 배가 항구로 들어온다는 소식을 접한 세사람은 삼엄한 경비망을 뚫고 그곳에 잠입해 들어가는데.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

영화 할로우 포인트 영화평가 후기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누리꾼들은 과연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에 대해 평가를 했을까요? 아래에서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에 대한 누리꾼들의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은 티격태격하는 마약단속반 형사와 FBI 여형사가 거액의 달러를 들여 오려는 범죄조직단과 벌이는 한판 승부를 강한 액션에 담았는데 나름 재미있고, 암흑가 보스역의 데니스 호퍼와 도널드 서덜랜드의 조역 연기가 돋보인다.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은 1996년 제작된 영화 인데요. 영화 할로우 포인트라는 제목 자체는 총알의 이름과 같습니다. 할로우 포인트라는 총알이 있는것이지요. 할로우 포인트처럼 영화 제목을 총알 이름으로 지어놓은 영화가 하나 더있는데. 바로 풀 메탈 자켓입니다. 영화 할로우 포인트는 영화 풀 메탈 자켓만큼 유명하지는 않은 듯합니다. 뭐 풀 메탈 자켓은 영화 자체가 잊기 힘들 정도로 인상 깊은 영화이지만 말입니다..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

할로우 포인트란?

할로우 포인트를 영어로말하면 Hollow Point 할로포인트 탄환이라고 불리우며 약자는 HP라고 약자를 쓴다고 합니다.
할로우 포인트는 말 그대로 탄두 앞부분이 비어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끝부분이 뭉툭한데요. 이 탄두 부분이 둥그렇게 되있어도 할로우 포인트라고 한답니다. 요즘 할로우포인트는 사실상 보기 힘든데요. HP는 자체가 구리로 되어있습니다..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

할로우 포인트는, 뭉툭하기 때문에 관통력이 낮다고 하는데요. 거기다 앞부분이 비어 있고, 또 테두리가 옆으로 벌어지기에 관통력을 인위적으로 낮춘 구조라고 합니다. 이것을 바꾸어 말하면 할로우 포인트에 맞으면 대부분은 인체에 박히게 되는 구조이며 맞게 되면 탄이 벌어지기까지 때문에 몸안에 박혀 있는 탄두를 빼내기 힘들어지게 되고 만약 수술로 탄을 빼낸다 해도 출혈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이 할로우 포인트는 1899년의 헤이그 협약에 의해서 전쟁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되었는데요. 이유는 치명적 결과를 가져온데서 국제적으로 사용금지로 국제 협약화되어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9년.. 홍콩 시위에서 경찰이 이 금지된 할로우 포인트를 사용하여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이었습니다.

영화 할로우 포인트 줄거리 결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