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실화 / 이두삼 이황순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마약왕
THE DRUG KING, 2017
2018.12.19. 개봉

장르: 범죄, 드라마
감독: 우민호
러닝타임 139분 한국영화

영화 마약왕 배우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을 이끄는 배우를 소개하겠습니다.

송강호 - 전설의 마약왕, 이두삼
영화 마약왕에서 이두삼인 송강호는 시대가 낳은 괴물입니다. 부산의 하급 밀수업자로 생활하다가 마약 제조와 유통에 눈을 뜨며 부와 권력에 대한 욕망으로 본격적으로 마약 범죄의 세계에 뛰어들게 됩니다. 이후 뛰어난 처세술과 위기 대처 능력으로 단숨에 대한민국과 아시아 마약업계를 장악한 마약왕으로 거듭나고 마침내 막대한 부를 이용해 정·재계 인사들과 어울리며 꿈에 그리던 권력의 중심에 서서히 다가서게 된다.

조정석 - 열혈검사, 김인구 역
영화 마약왕에서 조정석이 맡은 김인구는 이두삼을 바라보는 제 3의 눈입니다. 마약 근절을 목표로 서울에서 부산으로 내려온 열혈 검사인데요. 수사를 위해서 신혼집 전세금도 빼면서까지 맹렬히 마약 조직을 파헤쳤지만, 이미 마약 범죄자들에게 매수된 부산 경찰 때문에 번번이 체포에 실패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대한민국과 일본 마약 유통의 중심에 이두삼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집요한 추적을 시작합니다.

배두나 - 로비스트 김정아 역
영화 마약왕에서 배두나는 4개 국어에 능통하고 일본 저명한 사업가의 양딸로 1970년대 사교계를 주름잡았던 로비스트 김정아를 맡았다. 갓 마약 유통을 시작한 이두삼이 보여준 무식할 정도로 자신감 넘치는 태도를 보고 그가 성공할 것을 꿰뚫어보는데요. 김정아는 이두삼이 더 높은 권력의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는 중요한 인물입니다.

김대명 - 이두삼의 사촌동생 이두환 역
영화 마약왕 김대명은 약간 허술하지만 패기 넘치는 사촌동생 이두환을 맡았다. 이두삼은 이두환을 친동생보다 끔찍이 여긴다. 물보다 짙은 피의 형제애를 나눈 사촌 형을 따라 밀수업에 동참하게 된 이두환은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으며 함께 마약 사업을 일구어 나간다. 이두환은 이두삼의 승승장구가 자신의 활약 덕이라 믿으며 일본 진출 길에 따라 나선다.

김소진 - 조강지처, 성숙경 역
영화 마약왕에서 김소진은 이두삼의 우여곡절을 함께 한 아내 성숙경 역을 맡았다. 이두삼 대신 가장 노릇을 하며 가정을 꾸려왔다. 명색이 목사 딸이라며 이두삼의 행보를 못마땅해 하면서도, 남편이 위기에 처했을 때는 놀라운 강단과 기지로 구해낸다. 마침내 나아진 형편에 음악학원 원장이 된 성숙경은 그러나, 이두삼의 위험천만한 행보를 누구보다 예민하게 지켜보며 두려움에 빠지게 된다.

조우진 - 성강파 보스 조성강 역
영화 마약왕에서 조우진은 부산 최대 범죄 조직인 성강파 보스를 맡았는데요. 이두삼이 일본까지 마약 판로를 넓히기 위해 동업을 제안, 일본 야쿠자와 거래할 수 있도록 연결해준다. 그리고 부산, 일본에 이어 대한민국 전역에 사업을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이성민 - 비리형사, 서상훈 역
영화 마약왕에서 이성민은 부산지검 마약 감시과 과장 서상훈을 맡았다. 갓 마약 유통 사업을 시작한 이두삼에게 뇌물을 받음으로써, 그의 범죄를 묵인하는데요. 검사 김인구가 부산으로 내려와 철저히 수사를 시작하자 그를 경계하고, 뒤로는 마약 유통이 안전하게 진행 될 수 있게 돕습니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감상포인트

 

영화 마약왕은 1972년부터 1980년 봄까지 당시 수백 명의 ‘마약왕’을 집약한 한 남자의 인생과 함께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스토리와 프로덕션으로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작품입니다. 제작진은 70년대 대한민국의 분위기와 시대상, 정치 문화적 배경부터 철저히 분석해 현대적인 느낌과 상상을 더해 영화의 색을 완성해냈습니다.

영화 마약왕은 영화 자체가 굉장히 방대하고 ‘이두삼’이란 주인공을 통해 많은 것을 보여줘야만 했습니다. 그렇기에 오히려 촬영은 심플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색감이나 촬영 방식은 시대물처럼 보이지 않고 현재처럼 느껴지도록 컨셉을 잡았다고 설명했는데요. 영화의 톤과 색감은 이두삼 인생의 흐름에 따라 설계한 것을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초반 부산 장면에서는 70년대 분위기의 컬러와 무난함을, 중후반 서울로 올라온 이두삼이 김정아를 만난 시점부터는 컬러와 콘트라스트를 강하게 부여했습니다. 그리고 성공가도를 달리면서도 불안감이 커져가는 이두삼의 심리를 표현하기 위해 붉은 색채를 활용해 강렬한 인상을 더했는데요 영화 마약왕은 이렇듯 영화의 시점에 따라 달라지는 색채의 변화로 인물의 심리를 대변하며,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영화 마약왕에서 조명하는 곡은 김정미의 ‘바람’인데요. 극 중 이두삼의 대사 “인생은 바람이 8할”이라는 말처럼 곡 ‘바람’은 영화의 초반과 끝을 장식하며 독특한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조영욱 음악감독은 ‘바람’을 비롯해 70년대의 리얼리티를 살릴 수 있도록 그 시대의 유행가와 분위기에 어울리는 곡들을 선곡하기 시작했다고 했습니다. 작곡가 정주희, 가수 정훈희의 ‘안개’, 서정모 작사 나화랑 작곡의 군가 ‘멸공의 횃불’ 등이 적재적소에서 70년대의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또한 영화 속에는 턴테이블, 스피커, 피아노 등 음악과 관련된 소품들 역시 다수 발견되며 <마약왕>에서 음악의 중요성을 피력한것 같았습니다.

또한 영화 마약왕은 한국 대중가요에만 국한되지 않은 음악은 70년대의 팝음악 역시 다수 활용한것을 볼 수 있는데요. 밝고 힘찬 분위기의 부산 전경을 보여줄 때 흘러나오는 첫 음악은 밴드 Jigsaw의 1975년 발표곡 ‘SKY HIGH’라고 합니다. 영화가 진행되면서 점차 클래식 음악들이 많이 활용되는데, 이러한 구성 방식의 이유에 대해 조영욱 음악감독은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함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극중 이두삼은 음악광이고, 그의 아내 성숙경은 음악학원의 원장이기까지 한 만큼 클래식에 관심이 많은 인물이라는 설정과 인물의 내적 갈등까지 표현하기에는 클래식이 적절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조영욱 음악감독은 <마약왕>의 음악에서 관객들이 “대중문화가 엄청난 속도로 팽창하던 그 시대의 기분을 느끼시기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무언가에 정신 없이 취해 있던 시대를 그린 <마약왕>은 독특한 음악을 감상하며 70년대 대한민국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영화 마약왕 줄거리입니다. “애국이 별게 아니다! 일본에 뽕 팔믄 그게 바로 애국인기라!”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되던 1970년대 대한민국, 하급 밀수업자였던 이두삼은 우연히 마약 밀수에 가담했다가 마약 제조와 유통 사업에 본능적으로 눈을 뜨게 되면서 사업에 뛰어든다.

“이 나라는 내가 먹여 살렸다 아이가” 뛰어난 눈썰미, 빠른 위기대처능력, 신이 내린 손재주로 단숨에 마약업을 장악한 이두삼. 사업적인 수완이 뛰어난 로비스트 김정아(배두나)가 합류하면서 그가 만든 마약은 '메이드인 코리아'라는 브랜드를 달게 된다. 마침내 이두삼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까지 세력을 확장하며 백색 황금의 시대를 열게 된다. 한편, 마약으로 인해 세상은 점점 불안해지기 시작하고 승승장구하는 이두삼을 주시하는 한 사람 김인구(조정석)가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국가는 범죄자, 세상은 왕이라 불렀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리뷰 / 실화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은 성장해온 시기에, 스쳐 지나간 기사였겠지만,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된 영화라는 점과 심지어 우리나라에서 벌어졌던 일들이었다는 점에서, 사뭇 놀랄 수밖에 없는 영화입니다. 1970~80년대에서 소시민과 같은 평범한 인물이었던 이두삼(실존인물 이황순)이 밀수, 마약거래, 마약 제조, 부산을 넘어서 대한민국의 거물인 마약왕이 되기까지의 파란만장한 그의 삶을 들여다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과 성장하면서 그의 불안감으로 인한 색채기법과 음악 기법이 돋보였습니다. 실제로 총기 사건도 있었다니.. 대단합니다.

초반에 마약왕은 블랙코미디 형식의 느낌이 나면서도 경쾌한 분위기였다가, 점차 중후반이 될수록 분위기가 싸해지면서 마약이라는 소재의 끝인 나락의 끝! 참혹한 구렁텅이로 빠지는 등장인물들의 처참한 말로는 스토리로서는 진부하지만 이게 실화였고, 그 과정들을 연기력을 잘 표현해줬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연기력이 끝내줬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평론가 영화평가 후기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평론가들은 과연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을 본 평론가 평점: 5.14점
아래에서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에 대한 평론가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을 접한 이은선 영화저널리스트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딘가 공허한 열연과 시대 세팅”이라 평하였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는 결말은 전체적으로 같은 장면을 두고도 장점과 아쉬움이 맞붙어있다. 시대극을 표방한 이상 인물과 시대를 떼어놓는 전개는 불가능하다. 이 영화는 70년대 부산 바닥을 매끈하게 스케치하되, 인물의 서사와 아주 긴밀하게 맞물려 돌아가는 인상은 남기지 못한다. 수많은 캐릭터가 등장함에도 결국 이두삼(송강호)의 원톱 플레이로 수렴하는 후반부는 몰락하는 인물의 내면을 탐험하게 한다는 점에서는 인상적이다. 다만 효과적이기만 한 방식은 아닌 듯 보인다. 넉살 좋은 소시민과 갱스터의 어디쯤에 애매하게 걸쳐져있는 이두삼의 캐릭터는 처음부터 조금 모호하다. 이는 두삼과 상호작용을 탄탄하게 주고받지 못하고 퇴장하는 다른 인물들도 마찬가지다. 모호한 캐릭터의 방향성을 배우의 연기로 메우려 하다 보니, 개별 숏들을 보면 그 자체로는 문제가 없어도 시퀀스나 영화 전체로 보면 의문이 남는 것이다. 폐허가 된 자신만의 왕국에서 무너져내리는 이두삼을 연기하는 송강호는 무시무시하지만, 그 열연은 어딘가 공허해 보인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영화평가 후기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누리꾼들은 과연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을 본 네티즌 평점: 6.33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을 본 관람객 평점: 7.18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관람객 수: 1,864,077명
아래에서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에 대한 누리꾼들의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은 정치색이 담겨있는건 사실이기에 호불호가 갈리는건 인정하지만 영화자체로는 볼만한 영화입니다. 배우들의 연기와 실화를 바탕으로한 스토리 충분히 보실만한 영화입니다. 하지만 이런 정치색이 조금이라도 담겨 있는 영화를 싫어하는 분이라면 비추입니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을 극장에서 못본게아쉽네요 그때 평점이 너무안좋아서 안본건데 제가보기에는 괜찮은영화입니다 이런영화도 있고 저런영화도있듯이 서사적인 내용이라할까요 아무튼 전혀유치하지않고 괜찮습니다 악인전보다 훨낫음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은 스토리만 보면 뭐 별거 없는거 같지만 1970년대 대한민국의 어두운 현실을 실화를 바탕으로 배우들의 연기가 모든걸 이끌어가는 영화...역시 송강호 압권입니다 재미있게 잘봤습니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은 당대의 시대상과 그 속에서 살아가는 한 인간의 욕망이 잘 얽혀져서 장면 장면마다 풍부한 메세지가 있는 영화입니다 음미하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볼 명작입니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은 나쁘지않았음 단지 사람들이 재미없어하는 이유는 초중반에 너무 주인공의 성공을 과하게 그려놓고 후반에 뭔가 망할 징조가 조금씩 나타나는 것 때문에 김이 쉽게빠졌다 생각함.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을 보니 제 시각에는 정치적 보다는 결국엔 돈은 인생에 있어서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거잖아? 연기 스토리 다마음에 들었어 배두나 너무 매력적이야. 20, 30대는 보기 괜찮은 영화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은 정말 재미있는 영화였다. 다만 아쉬운점은 조정석말고 좀 무게감 있고 나이있는 검사가 나았을 듯.. 곽도원이나 조진웅같은..조정석은 너무 곱상해서 안 어울렸다는..그래도 진짜 재밋습니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을 보면 우리나라에서 있었던 총격전이 있었다니.. 실화여서 재밌게 봤어요~ 공안 검사였던 검사에게 빨갱이보다 뽕쟁이로 고백하는 모습등이 인상적이네요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은 실화바탕이라서 재밌고, 배우들 연기가 너무 좋고, 시대상황과 대비한 상황 묘사가 절묘합니다. 송광호씨 신들린 연기에 배두나외 모든 조연들 연기가 너무 리얼해요. 못보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을 보기 전 가벼운 영화 찾으신다면 다른영화를 보세요. 명작 임! 근데 수준 높은 영화에 비해 수준 낮은 관객들 아쉽네요. 표현력 연출력 미쳤음. 필로폰 그 느낌을 정말 세세하게 연출함. 극한직업은 가볍게 볼만한 만화책이라면, 마약왕은 예술작품입니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은 검사가 범죄자잡으러 일일이 쫓아다니는 현실고증오류만 빼면 재밌던데? 한국마약범죄역사를 그린 스토리 자체는 흥미로웠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은 정치색만 살짝 빼면 퍼펙트!!연기 퍼펙트! 스토리? 내 기준엔 완벽함. 연출,촬영,음악,미술 모든게 거의 정석이랄 정도로 완벽.이게 200만도 못넘었다니.. 이건 아니다! 정말 아니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은 사람에 따라선 초반에 살짝 지루하거나 내용이 복잡할 수도 있는데 시대의 이면들을 잘 잡은 것 같다. 송강호와 조정석의 연기도 일품이다. 충분히 몰입해서 볼만하다. 송강호가 점점 마약으로 피폐해지는 모습을 잘 담아낸거 같아서 좋았다. 마약이 정말 심각한거구나라는 것도 느낌 개인적으로 잘만든 작품이라 생각함.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은 시대적 배경과 그시대를 모르는 사람들이 보기엔 별로일수도 있겠지만 정말재밌게 봄 풍자적인요소도 많고 마지막.. 송강호 가운입은거 거꾸로 잡는앵글은 뭔가 의미가있었음.. 나르코스 브레이킹베드 스카페이스를 슬쩍 떠올리게 하지만 한국화가 잘되었고 미술의 디테일을 베이스로 재미요소, 연출 과 연기가 돋보이는 근래 한국영화 중 수작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이 아쉬운점은 영화 안에 너무 많은것을 넣으려고한 느낌? 초중반에 조금 지루하고 몰입이 안되는 느낌은 있는데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음 베댓에 리얼, 염력이랑 비교하던데 그정도로 폄하할 영화는 아님 배우들 연기력도 좋고 스케일있는 범죄영화임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이었습니다.

영화 마약왕 줄거리 결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