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 원작소설 영화후기 <도가니> 줄거리 결말

공지영 원작소설 영화후기 도가니 줄거리 결말 공유 정유미

 

2011년 세상에서 잊혀진 사건,

영화 <도가니>로 수면 위에 떠오르다!

연두(김현수)&유리(정인서)&민수(백승환) 성숙한 아역 배우들의 눈부신 열연!

“진실을 결코 개에게나 줄 수 없었다”

대한민국 대표작가 공지영 원작 소설 ‘도가니’ 영화화

 

도가니

SILENCED, 2011

2011.09.22 개봉

개요: 드라마

감독: 황동혁

 

도가니 배우

주연: 공유, 정유미

조연: 김현수, 정인서, 백승환, 장광, 김민상, 임현성, 김주령, 엄효섭, 전국환,

        최진호, 권홍석, 김지영, 박혜진, 김지영, 엄지성, 장유, 남명렬

 

도가니 줄거리

2011년, 대한민국의 마음을 움직일 진실이 찾아온다.

믿을 수 없지만, 한 청각장애인학교에서 실제 일어난 사건입니다. 2000년부터 5년간 청각장애아를 상대로 교장과 교사들이 비인간적인 성폭력과 학대를 저질렀습니다.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이 이야기는 진실입니다. 이제 이 끔찍한 진실을 마주해야 할 시간입니다.

도가니 영화 후기 평가

★★★★☆

 

“어쩌니 저쩌니 해도 공지영 아니였음 이 사건 완전 묻혔겠지. 아 진짜 OO은 대한민국. 그래서 법은 좀 바뀌었나? 덱스터 뭐하십니까. 대한민국 OO, OO들 풍년인데. ”

 

“광주인화학교 교장 실제얼굴 보고싶다 직접 만나서 죽어버리게저런상황으로 미국법이었음 교장은 벌써 종신형이다 ”

 

“욕이절로나왔다 이런 영화들이 많이 나와야 사회가 조금이라도 변하지.. ”

 

“이런일이 있을때마다 뻔하다 해도 확실하게 알려야 한다고 생각해서 추천한다 ”

 

“실화라서 그랬나 역대 내가 본 한국영화 중 가장 충격적이었던 영화... ”

 

“관객을 분노케하고 충격에 빠뜨리는 영화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건 볼수도 말할수도없습니다 오직 마음으로만 느낍니다 - 영화속 공유의 말중에서 .. 제가 이영화를 보고 봉사활동을 시작했던게 엊그제같은데 벌써시간이 이렇게나됬네요 . 아직안본분들은 꼭한번보시길바랍니다. ”

 

“이 영화를 보고 분노가 폭발혔다. 난 외국인이고 과제때문에 이 영화를 봤는데 영화에서 나온 내용은 너무나도 충격적 일이다. 새상에... 실제사건이라니... 어떻게 그런 인간들이 있나? 그래도 이런 영화가 있기때문에 사회가 조금이라도 변할거지.. ”

 

“유전무죄 무전유죄,,법보다 돈이 위에있는 세상.. ”

“정말 잘 만들어진 영화같습니다. 자칫하면 그냥 묻혔을 사건인데 이 영화로 그 파렴치한 짓을 저지른 인간들이 처벌을 받았으니까요... 다시는 이런 사건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

 

“지금티비에서해주고잇어서 또보고잇는데 정말 너무화가치밀어오른다 정말 저런샛키들한테 사형선고하고 집행해야하는거아니야???빡돌아서미치겟다 ”

 

“감았던 눈을 뜨게 만들었다”

 

“성폭력은 가장 잔인한 범죄입니다그것은 기필코 대가가 따를것입니다. ”

 

“아직도 이런 끔찍하고 더럽고 소름끼치는 일이 일어난다.제발 천사의 얼굴을 쓴 악마같은 인간들을 다 잡아주세요.검찰은 왜 있고 법은 왜 있습니까?못된 것들을 심판할려고 있는게 아닙니까?옹꾸라 도계장 허씨부자들을 심판해주세요 더럽고 추잡한 인간들입니다. ”

 

“도가니 영화가 생각나서 또 다시 봤다...민수가 합의얘기를 듣고선 울면서 수화를 할 때 진짜 마음 무너지더라.상노무새키들.영화 찍으신 분들 수고하셨어요...연기 진짜 잘하시네(특히 박보현 역할 맡으신분)아무튼 영화화한 것에 대해 별점 10 드려요 ”

 

"공지영 조국 힘내세요"

소설가 공지영 씨가 오늘 조국 힘내세요 라는 비유적인 표현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고 합니다

<도가니> 원작자 공지영 조국 지지한다고 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