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말할 수 없는 비밀
不能說的秘密, Secret, 2007
2008.01.10. 개봉
2015.05.07. 재개봉

장르: 멜로/로맨스, 판타지, 드라마
감독: 주걸륜
러닝타임 101분 대만영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배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주연배우
주걸륜 - 상륜 역
계륜미 - 샤오위 역
황추생 - 상륜 아버지 역
증개현 - 칭이 역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조연배우
소명명 - 샤오위 어머니 역
송건창 - 아보 역
황준랑 - 아랑 역
첨우호 - 피아노 왕자 위하오 역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입니다. 나는 너를 사랑해!너도 나를 사랑하니? 예술학교로 전학 온 상륜(주걸륜)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피아노에 천부적인 소질을 보인다. 학교를 둘러보던 중, 신비스러운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오는 옛 음악실을 발견하게 되고, 그곳에서 샤오위(계륜미)를 만난다. 그들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둘 사이에는 애틋한 마음이 싹튼다. 그러나 상륜이 샤오위를 더 알고 싶어할 때마다 그녀는 비밀이라고 일관하며 의미심장한 미소만 짓는다. 그러던 어느 날, 샤오위는 상륜이 같은 반 여학생 칭요와 뽀뽀하는 모습을 보게 되고, 그의 곁에서 사라지는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리뷰(결말, 스포)

영화 말할수 없는 비밀 전체적인 줄거리

피아노를 전공하는 고등학생 샹룬은 한 예술고등학교(단강예술고등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다. 전학 첫날 학교를 둘러보던 샹룬은 어디선가 나는 피아노 소리를 따라 갔다가 그곳에서 역시 피아노를 전공하는 샤오위를 만나게 된다. 샹룬이 방금 연주한 곡에 대해서 묻자 샤오위는 "비밀"(Secret) 이라고 답한다. 이후 두 사람은 서서히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어느날 샹룬이 음악실이 졸업식날 철거될 예정이라고 말해주자 샤오위는 두 사람이 처음 만난 날 연주했던 그 곡을 가르쳐주면서 자신은 다시 돌아갈 땐 이 곡을 빠르게 연주한다는 알 수 없는 말을 한다.

집에 돌아온 샹룬은 아버지와 대화하던 중 아버지에게서 과거 샤오위의 이야기를 모두 듣게 된다. 마침내 시간 여행의 모든 비밀을 알게 된 샹룬은 결국 음악실이 완전히 사라지기 전 본인이 음악을 연주해 과거로 돌아가기로 결심하고 자전거를 타고 급히 음악실로 향한다.

영화 말할수 없는 비밀 결말

한편 아버지는 샤오위가 과거에 본인에게 남긴 "비밀" 의 악보를 보던 중 그곳에 샤오위가 남긴 글을 보게 되고 그 상대가 본인의 아들이란 것을 알게 된다. 아버지는 갑자기 사라진 아들이 철거중인 음악실로 갔다는 것을 알고 달려간다. 샹룬은 무너지는 음악실에서 샤오위가 가르쳐준 노래를 기억을 되새겨 가며 빠르게 연주하기 시작하고, 상처를 입지만 극적으로 음악실이 무너지기 직전 연주를 마친다.

너무 급히 연주한 나머지 샤오위가 본인을 알기 이전의 과거인 1979년으로 돌아간 샹룬은 다행히 샤오위를 처음으로 보게 되고 샤오위는 상처입고 지저분한 샹룬을 보지만 누군지는 알지 못한 채 미소만 지어 보인다. 샹룬은 과거에 머물게 되고 영화는 과거의, 즉 1979년의 졸업사진에 나란히 서 있는 샹룬과 샤오위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막을 내립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리뷰 및 해석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주걸륜이 각본,감독,연출을 맡은 영화입니다. 짜임새있는 구성으로 네티즌들에게 먼저 인정받은 작품입니다만, 영화가 짜맞춘 구성이라며 높은 평점을 이해할 수 없다고 하시는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결코 짜맞춰진 영화가 아닙니다. 한부분 한부분에 대한 모든 의미가 영화 속에 담겨있고, 그 부분들이 각자 하나의 톱니바퀴가 되어 영화를 이끌어나가며 감독의 의도를 끌어내기위해 열심히 맞물려 돌아가고 있기때문입니다.

영화<말할 수 없는 비밀>에서 가장 핵심요소는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과거에 변화가 일어나면 미래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고, 이는 "시간여행을 하여 맨 처음 보게 된 사람이 운명이고, 그사람에게만 모습이 보인다는 것."인데요

1. 피아노배틀 현장에서 칭요와 대화하는 샤오위?

극중에서 샤오위가 말하죠. 상륜을 보기위해 눈을감고 연습실에서 교실까지 108걸음을 걸어가지만 항상 눈을 떳을 때 상륜을 처음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고요. 이 날도 눈을 뜨며 상륜을 보기를 바랬지만 상륜이가 아닌 칭요를 보게 되버린 것이죠. 그리하여 피아노배틀 당시에는 칭요에게만 모습이 보이게 되고, 대화가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2. 샤오위와 상륜이 샤오위 집 옥상에 올라갈때, 1층에 있던 그 여인은 누구인가? 그리고 상륜이 돌아갈 때, 자전거를 타고 가는모습을 보던 그 1인칭 시점은 무엇인가?

영화를 유심히 살펴보시면 그 장면에서 1층에 어떤 한 여인이 창밖을 내다보고 있는 장면이 나옵니다. 분명히 그 여인의 모습은 샤오위와 샤오위 어머니와는 달랐습니다. 그리하여 이 부분에 대해 말이 많은데 저 역시도 20년 후의 샤오위를 말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과거의 변화가 미래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고려했을 시, 과거에 샤오위가 살아있기 때문에 미래의 샤오위도 살아있어야 한다라는 원칙에 따라서 말이죠 그리고 1인칭 시점은 아마 20년후의 샤오위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순히 관객을 속이려는 감독의 의도가 아니었을 겁니다.

3. 칭요와 키스를 하는 장면 직전에 샤오위와 만난 대용이 "매번 방해해서 미안해"라고 말한 의미는 무엇일까?

"눈을 뜨고 처음 본 사람에게 모습이 보인다"라는 것을 여지없이 설명해주는 장면이죠. 그날은 샤오위가 대용을 처음 눈을 떳을 때 보게되었고, 대용은 "매번 방해해서 미안해"라고 말하며 사과를 합니다. 여기서 샤오위는 상륜이를 보기위해 시행착오를 여러번 겪었는데 눈을 떳을때 대용과 가장 많이 마주쳐 시행착오를 겪었을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상륜이가 "샤오위가 갔다"라는 대용의 말에 놀라 샤오위를 찾았지만 바로 옆 연습실에 숨어있었던 샤오위를 보지 못했던 것도 설명이 되는 것이죠.(대용을 눈뜨고 처음 봤기때문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4. 졸업식날 상륜이 책상에 앉았을 때 낡은글씨가 생겼던 것은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이 장면을 통해 "과거의 변화에 따라 미래도 변하게 된다"라는 전제가 확실해지게 됩니다. 샤오위가 칭요의 팔찌를 보고 절망하며 과거로 돌아가 자신의 자리에 앉게되죠, 교실에 있으라는 상륜의 말을 듣지하고 과거의 교실로 돌아가버립니다. 그 후에 상륜이가 팔찌를 돌려준뒤 샤오위를 못찾고 샤오위 자리에 앉았을 때 상륜이가 샤오위의 책상에 앉아있던 미래의 시간과 샤오위가 자신이 원래 존재하던 과거에서 자신의 책상에 앉아있던 시간이 우연히 일치하게 되버린것이죠.

쉽게 예를 들어보면 샤오위가 과거의 자신의 책상에 앉았던 시간이 1979년 2월 4일 1시 30분 25초라면 상륜이 자신의 책상에 앉았던 시간이 1999년 2월 4일 1시 30분 25초였던 것입니다. 그리하여 과거의 샤오위가 한글자 씩 써내려갈때마다 미래는 바뀌어야 하기 때문에 미래의 샤오위 책상에 한글자씩 낡은 글자가 생겨난 것이죠.

5. 졸업식 후 상륜이 샤오위의 집에 찾아 갔을 때 샤오위의 모습이 없었는데, 이것은 위의 2번 논지가 잘못됬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아닌가?

과거의 졸업식 날 샤오위는 천식으로 죽게됩니다. 극중에서 샤오위가 말하죠 천식이 있기때문에 강한 자극을 받으면 안된다고, 하지만 상륜이가 칭요의 팔찌를 하고 있는것을 보고 강한 충격을 받게됩니다, 그리하여 샤오위는 그 날 천식으로 죽게되고. 이에 따라, 과거의 샤오위가 죽었기 때문에 미래의 샤오위도 없어져야겠죠, 그래서 미래가 바뀌게 됩니다. 미래에서 샤오위가 삭제되는 것이죠. 극중에서 어머니가 음악이 흘러나오는 방을 상륜에게 안내하면서 샤오위의 방문을 열었는데 샤오위가 없자 "어? 얘가 어디갔지?"라고 말하죠? 이것은 졸업식 전에 존재하던 샤오위가 졸업식 후에 삭제돼버렸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이것에 대해 어머니가 정신병이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니냐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영화 그 어디에도 어머니가 정신병이 걸린 듯한 흔적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을 상기하지 못하셨기 때문이 아닐까 사려됩니다.

6. 20년 전엔 정상인이었던 대용이 왜 20년 후에 장애인이 되어있나?

영화를 보시면 샤오위가 반 애들에게 놀림당하여 반을 뛰쳐나가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때 대용이 "놀리면 못써!!"라고 외칩니다. 하지만 그 중 과격해 보이는 한 남자학생이 책을 던지며 고함을 치는데, 이건 제 의견입니다만 그 남자학생이 책을 던진 후에 무슨 사건이 있었을 겁니다. 상해사건이나 무엇이나, 영화를 잘 보시면 그 장면 뒤에 뭔가 더있었을 것 같은데 짤린듯한 기분이 들겁니다. 아마 시간 관계상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이어서 삭제 된 것 같습니다만, 그 남학생이 폭력을 휘둘러서 대용을 그렇게 만들었을 거라고 봅니다.

7. 미래에서는 한 사람밖에 볼 수 없었던 법칙이 왜 과거로 돌아간 상륜에게는 적용되지않았느냐?(졸업식 사진으로 보아 사진이 찍혔다는 것은 모두에게 모습이 보였다는 것인데 이것이 어떻게 가능한 것이냐?)

이 부분이 영화에서 가장 난해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빠르게 연주하여 과거로 돌아간 상륜은 악보를 발견하기 전의 샤오위를 만나게 되는데 가장 타당한 결말은 상륜이 피아노를 빠르게 연주하여 돌아간 것으로보아 감독은 아마도 기준 시점을 과거로 잡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영화상에서 악보를 보면 "돌아갈 때 빠른 건반을 탄다"라고 나와있습니다. 이에 미루어볼 때 돌아간다는 표현은 과거가 현재와 미래의 기준시점이 된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상륜이 과거로 돌아간 것은 샤오위가 시간여행 후 돌아간 것처럼 말 그대로 기준 시점으로 "돌아간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준시점에 존재했던 과거의 샤오위가 모두에게 모습이 보였듯이 과거로 돌아간 상륜도 모두에게 모습이 보여야한다는 결말에 종착하게 되는 것이죠.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수 없는 비밀은 과거와 현재를 Secret이라는 악보아래 왔다갔다 하게 되므로 중간부터 보면 사건 순서를 헷갈릴 수 있습니다. 사건 순서를 요약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샤오위, Secret 악보를 주움. - 1979년

2. 샤오위, 상륜을 만남. -1999년

3. 샤오위, 상륜을 보기 위해 음악연습실 ↔ 교실 간 거리를 재고 이것이 108보라는 것을 알게 됨. -1979년

4. 샤오위, 상륜의 피아노 배틀을 구경가서 칭이와 대화함.[19] -1999년

5. 샤오위, 칭이와 상륜이 키스를 하는 것을 목격함. -1999년

6. 샤오위, 상륜 아버지에게 상담을 받고 Secret 악보를 넘겨줌. -1979년

7. 샤오위, 정신병자 취급을 받으며, 다용이 학생을 훈계함. -1979년

8. 샤오위, 졸업식 날 마지막으로 타임 리프를 하여 상륜을 다시 한번 만나다. -1999년

9. 상륜, 졸업식이 끝난 뒤 모든 것을 알게 되고 타임 리프를 시도하다. -1999년

10. 상륜, 과거로 돌아가고 Secret 의 마법이 풀려서 과거의 사람이 되다. -1979년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영화평가 후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누리꾼들은 과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을 본 네티즌 평점: 9.27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을 본 관람객 평점: 9.16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관람객 수: 171,785명
아래에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에 대한 누리꾼들의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처럼 중국말이 이렇게 부드럽게 들리는 영화는 처음이었다. 전반적으로 깔리는 ost와 이미 유명한 피아노배틀같은 볼거리 그리고 풋풋하고 애틋한 멜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의 면장면은 단연 피아노 배틀! 사실 이거 아니면 명장면 없다. 빠르게 움직이는 손가락을 따라 움직이는 건반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다. 그러나 이 장면 역시 감탄만 나올 뿐 감동이 느껴지진 않는다. 피아노의 아름다운 선율이 아니라 오직 손기술에 의지하는 아쉬운 장면. 좀더 느긋하게 듣고 싶은데 너무 빨라서 그러질 못하겠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에서 시공간을 초월한 그들의 사랑이 피아노라는 매개체를 통해 우리에게 전달되지만 하나씩 담당하고 있는 힘이 부족하다. 사랑은 절실하고 안타깝기만 하지, 그렇다고 진실됨은 정신 없는 흐름 안에 묻히고 음악마저 귓바퀴를 맴도려는 찰나 고꾸라진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은 은은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까지 입혀 매우 낭만적인 청춘멜로를 보여주다가 인위적인 드라마와 감동을 위해 치밀함이라곤 아예 없는 반전을 써버려 후반부터는 비극성만 단조롭게 강조한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은 10년만에 접한 영화. 대사들은 다소 유치하지만 둘이 너무 사랑스러워서 미소가 절로 지어진다. 다시 봐도 피아노 배틀씬은 정말 최고고, 계륜미는 정말 사랑스럽다. 최고! 피아노 배우고 싶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에서 두 주인공이 꽁냥대는 장면들이 실제 학창시절 썸타는 연인 같아 좋았다계륜미가 정말 예쁘고 수수해보였기에 더 빛을 본 영화라 생각한다.'대만 영화 치고' 볼만한 영화가 아니라 내가 본 로맨스 영화 중 탑급이라 생각한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은 진짜 말도 안 돼 중국 로맨스영화는 죄다 유치하고 뻔한 내용들일거라는 편견을 그냥 뿌리채 뽑아버렸다... 풋풋하게 설레는 사랑이 아니라 가슴아프고 절절한 사랑이야기일줄은ㅜㅜㅜ 보는 내내 영상미에 감탄하고, OST가 귀에 익은 노래라 놀라고, 스토리가 미쳐서 이마 깨면서 봤다 진짜 최고 개봉 당시 관객수가 이렇게 적은 게 이해안됨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이었습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