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마겟돈(1998) 줄거리 결말 / 브루스윌리스 벤애플렉 주연

영화 아마겟돈(1998)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아마겟돈
Armageddon, 1998
1998.07.03. 개봉

장르: SF, 드라마, 멜로/로맨스, 액션, 스릴러
감독: 마이클 베이
러닝타임 145분 미국영화

영화 아마겟돈 배우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주연배우
브루스 윌리스 - 해리 스탬퍼 역
빌리 밥 손튼 - 댄 트루만 역
벤 애플렉 - AJ. 프로스트 역
리브 타일러 - 그레이스 스탬퍼 역

  영화 아마겟돈 조연배우
윌 패튼 - 칙 역
피터 스토메어 - 레프 안드로프 역
키스 데이빗 - 제네럴 킴지 역
오웬 윌슨 - 오스카 역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입니다. 텍사스 크기의 행성이 시속 22,000마일의 속도로 지구를 향해 돌진하고 있다. 미국 우주항공국(NASA)의 댄 트루만 국장(Dan Truman: 빌리 밥 손튼 분)은, 행성에 800피트의 구멍을 뚫어 그 속에 핵탄두를 폭발하여 행성을 둘로 쪼개는 방법을 생각해 낸다. 댄은 세계 최고의 유정 굴착 전문가인 해리 S. 스탬퍼(Harry Stamper: 브루스 윌리스 분)에게 소행성의 중앙에까지 구멍을 뚫어 핵폭탄을 장착하고 귀환하라는 작전을 부탁한다.

해리의 동료들은 보기에는 형편없지만 굴착 작업에는 귀신들. 그래서, 해리와 그의 동료들은 NASA에서 우주 비행을 위한 기초 훈련을 받고, '독립(인디펜던스)'과 '자유(프리덤)' 두 대의 우주 왕복선으로 소행성을 향한 위험한 항해를 시작한다. 천신만고 끝에 두 우주 왕복선이 소행성에 접근하다가, 독립호가 유성의 파편에 맞아 추락하게 된다. 해리는 어쩔 수 없이 남은 동료들만으로 굴착 작업을 하다가 굴착지가 고장나는 시련을 겪게 된다.

그때, 죽은 줄 알았던 AJ(A.J. Frost: 벤 애플렉 분)와 그의 동료들이 굴착기를 가지고 나타나 굴착 작업은 완료된다. 하지만 핵폭탄의 무선 폭파 장치의 고장으로 누군가 한명이 남아 수동으로 핵탄두 폭발 버튼을 둘러야 하는 상황에 접하는데..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리뷰(결말, 스포)

영화 <아마겟돈>을 떠올리면, 비슷한 시기에 개봉한 영화 <딥 임팩트>와 비교하며 운석과의 충돌을 소재로 삼은 두 작품 중에서 어느 작품이 더 나은지를 가지고 논쟁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영화 <아마겟돈>의 과학적 오류’라는 주제의 기사를 흥미롭게 읽었는데요.

흥행의 귀재라 불리는 마이클 베이 감독 특유의 농도 짙은 오락성이 영화 개봉 당시의 세기말적인 분위기와 맞물려 더욱 흥미롭게 다가왔던 작품입니다. 그래서인지 마이클 베이 감독에게 있어서 영화 <아마겟돈>은, 흡사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필모그래피에서 영화 <인디펜던스 데이>가 차지한 위치와 진배없는 자리에 놓인 작품처럼 여겨지기도 합니다. 더불어 삽입곡인 Aerosmith의 ‘I Don’t Want To Miss A Thing’이 영화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주는 역할을 해준것 같습니다.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스포)

혜성 충돌로 종말 위기에 처한 지구를 구하기 위한 전사들의 활약을 그리고 있다. 텍사스 크기의 소행성이 시속 2만 3천 마일의 속도로 지구와의 충돌 궤도로 달려오고 있음이 아마추어 천문학자에 의해 밝혀진다. 지구 종말을 일컫는 아마겟돈의 순간이 다가온 것이다. 충돌까지 남은 시간은 18일. NASA에서는 최고의 유정굴착 전문가 스탬퍼와 그 팀원을 소행성으로 파견해 미리 폭파시키기로 한다. 하지만 무선 폭파 장치의 고장 때문에 누군가 한 사람이 남아 목숨을 걸고 폭파해야하는 상황에 이른다. 이에 해리 스탬퍼(브루스 윌리스)는 혼자 남아 소행성을 폭파시켜 자신을 희생해 지구를 구한다. 아이러니한건.. 아빠를 잃은 딸이 남자친구가 돌아왔다고.. 안는 모습은.. 아빠가 죽었는데..?

아빠가 죽었는데 남친왔다고 싱글벙글 ㅎㅎ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영화평가 후기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누리꾼들은 과연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을 본 네티즌 평점: 9.03점
아래에서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에 대한 누리꾼들의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은 한 장면도 버릴 것이 없는 최고의 재난 영화다. 인물간의 현실적인 감정 묘사와 배우의 열연이 빛났던 영화이다. 후반부 두 사람의 이별 장면은 눈물 뽑기 충분하며 에어로스미스의 감동적인 OST가 가미되어 영화의 대미를 장식하였다.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을 보고 누가 이걸 98년도 작품이라고 믿기지 않는다. 미국우월주의니 하는 말들이 있었지만 단연 sf분야로도 재난영화로도 완벽하다. 지금까지도모든 재난 영화중에선 단연 최고라고 자부한다. 트랜스포머시리즈별로 봤지만 이만큼 만족할 수 없었다. 마이클 베이 역작이다.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은 두시간 반 동안 앉아서 일어날 수가 없었다..이륙하고 나서 귀환할때까지 얼마나 마음을 졸여봤는지..이 영화가 개봉하던 시절 봤다면 어떤 느낌이었을까? 20년이 지난 지금도 나는 이렇게 가슴뛰며 보았다 20년 전 개봉했을때 사람들의 마음을 느끼고싶다 대단한 영화다..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은 마이클 베이 희대의 역작. 마이클베이 명장시절의 화려한 업적중 하나. 우리 나이대 명절 특선영화 단골손님이자 지금도 티비에서 나오면 앉은채로 시간 순삭해버리는 영화. 나도 이렇게 지구를 구하러 갈 날이 오나 싶을정도로 몰입감 높은 영화.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이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화

● 영화 볼케이노(1997) 줄거리 결말

● 영화 2012 줄거리 결말

● 영화 샌 안드레아스 줄거리 결말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