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 채닝테이텀 제이미폭스 매기질렌할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화이트 하우스 다운
White House Down, 2013
2013.06.27. 개봉

장르: 액션, 드라마
감독: 롤랜드 에머리히
러닝타임 131분 미국영화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배우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주연배우
채닝 테이텀 - 존 케일 역
제이미 폭스 - 대통령 제임스 소이어 역
매기 질렌할 - 캐롤 피너티 역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조연배우
제임스 우즈 - 마틴 미숍 역
리차드 젠킨스 - 멜라니 역
제이슨 클락 - 스텐즈 역
조이 킹 - 에밀리 케일 역
지미 심슨 - 스킵 타일러 역
랜스 레드릭 - 야노비츠 대령 역
레이첼 르페브르 - 멜라니 역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입니다. 더 이상 안전한 곳은 없다! 대통령(제이미 폭스) 경호원에 지원했지만 탈락한 ‘존 케일(채닝 테이텀)’은 실망한 딸을 위해 함께 백악관 투어에 나선다. 하지만 바로 그 날, 예기치 못한 갑작스런 공격이 시작되고 한 순간에 대혼란에 휩싸인다. 계속되는 무차별적인 공격에 미국을 넘어 전 인류가 위험에 빠지고, 케일은 딸과 대통령을 동시에 구해야 하는 최악의 상황에 처하는데…
그날을 목격하라!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리뷰(결말, 스포)

  뻔한 스토리, 그러나 논리적이고 시원한 전개

재난 영화나 히어로 무비의 특징은 스토리가 뻔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어쩔 수 없는 장르영화의 태생적 한계이기 때문에, 감독은 관객들의 관심과 몰입을 어떻게 엔딩까지 이끌고 갈 지가 영화의 관건이 된다.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은 영리하다.

존 케일이 대통령과 딸 에밀리 케일을 결국 구할지 못 구할지는 이미 영화 시작 전부터 관객들은 알고 있다. 그러나, 이 영화는 채닝 태이텀의 멋진 액션, 지나친 하드 보일드라기보다는 좀 더 세련되고 소프트한 액션과 제이미 폭스의 멋진 대사와 액션으로 일단 기선을 제압한다.

관객들은 이 두 배우의 멋진 조합과 귀엽지만 당돌한 소녀 조이 킹의 활약으로 인하여 영화의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여기 나오는 여자 배우들도 그저 구조를 기다리는 멍청한 공주들이 아니다. 또 조연으로 나오는 관광 가이드 선생조차도 약하면서도 강한 뚜렷한 캐릭터들이 있다. 물론, 그러한 캐릭터들을 연결하는 것은 논리적인 대사와 유머, 그리고 멋진 액션들이다.

개인적으로는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작품 중에서 가장 재미있던 영화였다. 백악관 내부의 묘사와 디테일도 뛰어나지만, 백악관 내부 장면들은 섬세한 액션과 대사로 채우고, 외부에서는 막강한 화력과 멋진 헬리콥터와 대통령 전용 방탄차들의 체이서로 관객들의 시야를 사로잡는다. 물론, 비행기들과 헬리콥터의 폭파씬, 전투기들의 씬들도 스케일이 너무 멋졌다.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전체적인 줄거리를 살펴보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전체적인 줄거리입니다. 주인공 존 케일은 백악관 대통령 경호팀 시험을 보게 되었는데요. 캐롤 피너티(매기 질렌할)는 존 케일에게 이것저것 물어보며 면접을 시작합니다. 존 케일은 전쟁에도 참여하고 여러가지 공을 세운 업적이 있음에도 적합하지 않다는 판정을 받고서 특별 경호원에서 탈락을 하게 됩니다.

존 케일(채닝 테이텀)은 대통령 경호팀에 떨어진 후 에밀리 케일(조이 킹)과 함께 백악관을 한번 더 방문 합니다. 이유는 딸인 에밀리 케일이 정치에 관심이 많아 백악관 견학을 온것이었는데요. 에밀리는 아빠가 자신을 위해 백악관 견학을 신청 해준것을 너무나 좋아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에밀리는 평소 평화를 위해 헌신하는 제임스 소이어 대통령(제이미 폭스)을 무척 존경하였는데요. 백악관에서 만나자 자신의 유튜브 블로그에 올릴 인터뷰를 신청하여 대통령과 좋은 인터뷰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편 딸이 화장실에 간 사이 테러가 벌어지는 바람에 서로 떨어지게 된 존은 딸 에밀리를 구하기 위해 테러리스트들을 따돌리고, 아래층으로 향하게 되고 그러다 대통령이 벙커에서 인질로 잡혔다라는 사실을 듣게 되어, 결국 먼저 대통령을 구하기 위해 나선다. 마틴에게 총격을 가해, 대통령이 마틴을 따돌릴 수 있게 도운 후. 펜타곤과 이런저런 연락을 가지게 되고. 먼저 이 사태를 정리하기 위해 백악관을 탈출하기로 하여 리무진을 타고 전방위 폭격을 당하며 백악관 앞 마당을 질주하나, 주방위군 M1A1 에이브람스 탱크가 RPG의 공격으로 인해 울타리를 뚫지 못하고, 대통령이 손수 갈겨주시는 RPG에 박살난 백악관 철문을 통과하기 전에 존이 딸이 인질로 잡혀있는 모습을 보게 되어 넋을 잃은 사이 다시 공격을 받으며 결국 리무진은 수영장에 추락하여 실패한다.

존이 리무진을 타고 폭격을 견디던 사이 인질로 잡혀있던 에밀리는 원래 인질로 잡혀있지 않았으나 백악관 내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이 사태에 관련된 인물들의 영상을 몰래 카메라로 찍어서 유튜브에 올리다가 잡혔다. 덕분에 이를 본 대응팀에서 테러리스트의 정체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는데, 많은 이들의 예상과는 달리 이들은 알카에다나 탈레반 같은 중동의 테러리스트들이 아닌 전직 델타포스, 레드넥 등의 백인들 위주의 보수주의자들이었다는 것이 밝혀진다. 그러는 동안 경호실장 마틴은 연방금고의 비상 자금을 모두 털어 C-17 수송기에 넣어 대기하라는 둥의 이유를 알 수 없는 요구들을 하며 시간을 끌고, 중2병 해커 '스킵 타일러'는 백악관 내부의 정보망을 이용하여 국방 시스템과 정보망 등에 해킹을 가한다. 한편 에어 포스 원에 탑승한 부통령은 소이어가 대통령 업무를 수행하지 못한다는 것이 확실해지자 사태 해결을 위해 연방법에 의해 46대 미국 대통령으로 취임하게 되고, 권한 부족으로 실행하지 못한 델타포스와 UH-60 블랙호크를 동원한 백악관 제압 작전을 실시한다.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하지만 무리한 작전과 테러리스트들의 무장상태를 확인하지 못한 헬리콥터 강습은 실패로 돌아가고, 테러범들은 이에 대한 보복으로 방위 미사일 시스템(MD로 추정)를 해킹해 오하이오에서 요격 미사일을 발사, 에어포스 원을 격추해 타고 있던 부통령이 사망하고, 승계 서열 3위였던 하원의장이 대통령직을 승계받아 47대 대통령이 된다. 세 대통령의 날 한편 마틴은 에밀리의 목숨을 가지고 존과 소이어 대통령을 협박하고 결국 소이어 대통령이 에밀리를 살리기 위해 항복한다. 마틴은 소이어 대통령에게 핵가방을 가동시키라고 윽박지르고 소이어는 이미 코드는 승계 직후 폐기되었을 것이라며 소용없다고 하지만 마틴은 다 방법이 있다고 하며 가동시키라고 협박한다.

대통령직을 승계한 하원의장은 해킹으로 핵 통제권이 붕 뜨게 되자 핵전쟁을 막기 위해 F-22A 랩터로 백악관을 폭격할 것을 명령한다. 한편 존은 다른 인질범들을 공격해 인질들을 풀어주고 스텐즈까지 제압한다. 존의 소란으로 마틴이 잠시 한눈을 판 사이 소이어가 마틴을 기습해 육박전을 벌이지만 소이어는 마틴에게 제압당해 강제로 핵가방을 활성화하게 되고 마틴은 소이어를 총으로 쏜다. 마틴은 이란의 주요 도시와 시설에 핵무기를 겨냥하고 전략 원자력 잠수함의 핵 미사일 발사준비가 된다.공격 버튼을 누르려 하지만 존이 경호차량으로 마틴을 받은 후 미니건을 난사하고 더불어 핵가방의 가동도 중단된다. 그리고 에밀리가 집무실의 깃발을 흔들어 충격과 공포다 그지 깽깽이들아 폭격중지 신호를 보내고 신호를 확인한 F-22가 폭격을 중지한다.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결말

한편 캐롤은 뒷조사로 테러 조직의 배후에 하원의장이 있었다는 것을 존에게 알려준다. 하원의장은 군수복합체 등의 지원을 받아 이 일을 성공시켜 자신이 대통령이 되어, 사태 관리를 핑계로 중동 국가에서의 미군 재무장을 실시하려고 했던 것이다.부통령은 너무 식상한 나머지 서열 3위에게 마수를 뻗는 할리우드 그리고 마틴에게 핵무기 발사 코드를 넘김으로서 고의적인 우발적 핵전쟁 위기를 일으켰고 사태를 막겠다는 것을 핑계삼아 폭격을 하여 음모의 물증과 미쳐 날뛰는 마틴을 모두 제거하려 했던 것이다.

이를 알게 된 존은 제임스 소이어 대통령이 죽었다고 거짓말을 한 후 의도적으로 마틴에게 핵무기 발사 코드를 넘겨준 것이 아니냐고 하원의장을 추궁한다. 하원의장은 미합중국 대통령인 자신과 일개 경호원인 존의 말 중 누구의 말을 믿을까 라며 비웃지만 제임스 소이어 대통령은 사실 살아있었고, 하원의장을 수행하던 합참의장 콜필드 장군(육군대장)을 시켜 히원의장을 반역혐의로 체포한다. 그 후 치료를 받으러 대통령 전용 헬리콥터에 탑승하는 소이어 대통령이 존에게 경호원 없이는 못간다며 존과 에밀리 부녀와 같이 전용 헬리콥터에 타고 떠나며, 링컨 기념관 앞 호수를 저공 비행하는 서비스를 보여준 후 영화는 막을 내린다.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영화평가 후기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를 접한 영화 누리꾼들은 과연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에 대해 어떤 평점을 주고 어떤 평가를 했을까요?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을 본 네티즌 평점: 7.43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관람객 수: 569,500명
아래에서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에 대한 누리꾼들의 영화후기를 살펴봅시다.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은 믿고 보는 재난영화 감독인 만큼 역시 엄지척 올려준다. 감동과 웃음을 깨알같이 박아넣는 센스와 쫀득한 스토리 구성, 쫀쫀한 액션 깔끔한 엔딩까지… 군더더기가 없어서 지루할 틈없이 봤다. 배우 연기는 본품이 통째로 덤 붙은 느낌 ㅎㅎ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은 비슷한 백악관 최후의 날보다 훨씬 나았던 퀄리티. 역시 마이클베이와 쌍벽의 재난영화 둘째가라면 서러운 롤랜드 에머리히 답다. 채닝 테이텀이 약간 미스긴한데 제이미 폭스가 메워준다. 생각없이 보기엔 좋은 킬링타임 액션영화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대통령 경호원 특채 채용기. 건물만 때려부셔서는 뻔하다 싶었는지 내부적으로도 아수라장을 만들려 했으나.. 그래도 뻔한 건 어쩔 수 없었다.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의 감독 롤렌드 에메리히는 스토리를 진부하지않게 화끈하고 세밀하게 풀어내고 있다. 영화천재인거 같다. 같은 시기에 개봉한 해즈 폴른 보다 깊이나 스케일이 남다르다. 채닝 테이텀, 제임스 우즈, 메기 질렌할, 리처드 젠킨스, 제이슨 클락, 제이미 폭스.연기 대가들만 모였다.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이었습니다.

영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줄거리 결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